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래][동방 프로젝트] the Grimoire of Alice
게시물ID : freeboard_166901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56번
추천 : 0
조회수 : 16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11/27 22:41:17

이건 '동방괴기담'의 수록된 곡인 'the Grimoire of Alice' (앨리스의 마도서)라는 곡입니다. 구작이죠.
구작이 뭐냐면... 동방 프로젝트의 초기 5작인 동방영이전, 봉마록, 몽시공, 환상향, 괴기담은, 홍마향 이후의 작품들하고 차이가 꽤 있습니다. 초기 5작은 윈도가 아닌 PC98이라는 기기로 실행이 됐었고, 그래픽이나 게임 진행 등이 홍마향 이후와 차이가 꽤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기 5작에 나온 애는 4명을 제외하면 더이상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도 있죠. 그래서 초기 5작은 '구작', 홍마향 이후의 작품들은 '신작'이라 불립니다. (여담이지만, 구작은 90년대에, 신작은 2000년대에 발매됐습니다.)
아무튼...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노래에도 차이가 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작은 뭐랄까... 8비트 느낌이 좀 난다고 할까요? 모든 노래를 다 들은 건 아니라서 확실한 건 아닙니다만...

이 영상의 일러스트에 나오는 애는 '앨리스 마가트로이드'입니다. 제가 위에서 구작에 나온 애는 4명을 제외하면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고 했죠. 앨리스는 그 4명 중 하나입니다.
근데 구작과 신작이 외모 차이가 좀 있어요. 영상 마지막의 일러스트에서 머리에 빨간 띠를 하고 있는 애가 보일 겁니다. 걔가 신작 앨리스에요. 물론 둘다 동일인물이고요.




이건 방금 찾은 겁니다. 음... 무슨 버전인진 모르겠네요.
기존의 8비트 풍의 노래를 좀 더 현대적으로? 그렇게 바꾼 것 같긴 한데... (근데 8비트가 현대적이지 못한 건 아니고...)
제가 음악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 글 쓰면서 계속 찾고 있어요. 2, 3차 창작을.




이건 해비메탈 버전입니다. 제가 원래 해비메탈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건 꽤 듣기 좋군요.
그나저나 곡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네요.
방금 발견한 건데, 진짜 듣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이어폰이 오른쪽만 들리신다면... 별로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




이건 무슨 버전인진 모르겠습니다만, 전자기타 소리가 계속 들리는 걸로 봐선 해비메탈이나 락이 아닌가 싶네요.
일러스트에서 나온, 검고 흰 옷을 입은 애는 '키리사메 마리사'라는 앤데, 위에 언급한 네명 중 하나입니다.
공식에선 앙숙이지만, 어째 동인에선 이렇게 엮이더군요.
여담이지만, '파츄리 널릿지' (2분 53초 쯤에 나오는 보라색 애)라는 애와 마리사도 서로 공식에선 앙숙이지만, 동인에선 엮입니다. 왠지는 모르겠어요.
아, 참고로 전 이런 코멘트들을 지금 노래 들으면서 쓰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즉석이죠.



오늘은 이쯤에서 끝내도록 하죠. 맘같아선 더 소개시켜드리고 싶은데, 그걸 일일이 다 쓰다간 사흘도 모자랄 거에요.
음... 생각보다 유튜브에 좋은 2, 3차가 많네요.
아, 참고로 KBS의 '안녕하세요'라는 프로그램에서 앨리스 코스프레를 한 사람이 나온 적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상 보시면서 유난히 인형이 많다는 걸 아실 수 있을텐데, 앨리스는 인형을 조종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인형을 만들면서 보내기도 하고요.
아무튼,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