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동방 노래] 얼티밋 트루스
게시물ID : freeboard_16936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56번
추천 : 1
조회수 : 25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12/25 22:05:12

이 노래는 '얼티밋 트루스'라는 노래입니다. '동방요요몽'이라는 게임의 6면 필드곡이죠. (동방에서 6면은 게임 최후반입니다. 그 뒤로 EX면이 있긴 하지만...)
어떤 분은 중간 음색이 기가 막힌다고 하시는데, 기가 막히는 건 잘 모르겠고, 일단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생각되네요.
썸네일의 쟤는 '콘파쿠 요우무'라는 앱니다. '사이교우지 유유코'를 섬기고 있죠. (원래 콘파쿠 가는 사이교우지 가를 섬기는 가문이라고 합니다.) 종족은 반인반령이고요.
'누관검'과 '백루검'이라는 검을 다루고, 썸네일에선 잘 안 보이지만 항상 하얀색의 반령과 같이 다닙니다. 유유코가 사는 '백옥루'를 관리하고 있죠. 그 백옥루는 명계에 있고요. (백괴사전에 의하면, 이 백옥루는 경북 김천시 백옥동에 있다고 합니다.)
별명은 '묭'입니다. (글자 깨진 거 아닙니다. 진짜 ㅁ+ㅛ+ㅇ이에요.) 얘는 감탄사로 '묭'을 쓴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콘파쿠 요우키'라는 사람이긴 한데... 그는 실종 상태라고 합니다. 건장한 체격을 지녔다고 하네요. (아니면 '지녔었다'고 해야 할 수도 있겠군요. 생사 여부조차 밝혀지지 않았으니까요.)
백괴사전에 의하면, 저 반령은 유유코를 향한 원념 50%, 스모그 15%, 임금에 대한 걱정 15%, 불법 노동자란 신분에 대한 스트레스 10%, 생화학가스 10%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 물론 농담이에요.



∽2차 창작∽

이건 'dBu Music'이 어레인지한 '궁극의 진실'입니다.
음... 도입부가 꽤나 길군요.
저기 분홍색 머리를 한 애는 '사이교우지 유유코'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유유코의 주인이죠. 그리고 쟨 이미 죽었습니다. 뒤에 벚나무가 보이시나요? 저 나무가 '사이교우아야카시'라고, 저 밑에 유유코의 몸이 묻혀있습니다. 썸네일의 쟤는 망령이죠.




이건 '유폐 새틀라이트'가 어레인지한 '점점 꿈처럼'입니다. 보컬이죠.
음... 딱히 떠오르는 말은 없네요.



네... 오늘은 이게 전붑니다. 이 노래도 그리 유명한 편은 아니더라고요. 사실 요우무 노래는 '히로아리, 괴조를 쏘다~Till when?'이라는 유명한 곡이 있어서... 거기 가려진 것 같아요.
사실 몇개 더 있긴 한데... 갖고 올지 말지 애매하더라고요... 일단 안 갖고오긴 했는데...
아무튼... 오늘은 여기서 마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