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점점 더 경영 성과를 올리는 비즈니스 도구로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그 전체적 트렌드를 파악하려 한다. 그래서 소셜미디어를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위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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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소셜미디어가 기업들에게 고객 통찰을 제공해주는 건 사실이지만 명확한 전략 혹은 올바른 지식이나 기술 없이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편승하고 맹목적으로 투자한 기업은 대개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했다. 오로지 기술 정보만을 찾고자 소셜미디어 소스들에 접근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어떤 효과도 보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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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을 돕는 소셜미디어의 잠재력을 현실화하기 위해 제품 개발자는 다음과 같이 서로 연관된 3가지 활동들에 참여해야 한다. 첫째,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통해 학습해야 한다. 둘째, 관리자들은 혁신가 성향의 고객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할 필요가 있다. 셋째,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조기수용자(early adopters) 고객들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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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활용이 신제품 개발 성과를 자동적으로 향상시킬 수는 없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소셜미디어를 제품개발과 회사 목표에 연계하는 특화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 관리자들은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북미와 유럽의 4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조사에서 설문에 참여한 대부분의 회사들(78%)이 마케팅 활동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으며, 거의 40%는 자신들의 혁신 활동에서 페이스북이 가장 중요한 온라인 플랫폼이라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