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자료정리 -1-
게시물ID : freeboard_17738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74
추천 : 1
조회수 : 165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8/07/17 23:27:52
옵션
  • 베스트금지
  • 외부펌금지
쉬는 기간에 논문 준비를 하려했으나... 어느새 벌써 7월 중순이네요...ㄷㄷㄷㄷㄷ
이러다간 아무것도 못할것 같아서 숙제하는 기분으로 시작하는 자료정리 입니당!
요약하는 것도 노동이네요 ㄷㄷㄷ


오늘의 배경음악



http://dbr.donga.com/article/view/1203/article_no/8731

1.
Z세대는 어려서부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와 함께 성장했다. 그 때문에 TV보다 스마트폰 등 1인 IT 기기에 익숙하고 면대면 커뮤니케이션보다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편안해 한다.

2. 특징
1) 즉각적이고 유동적이다
2) 자신들만의 클랜(Clan)을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3) 틈새 문화에 열광한다
4) 공개된 익명성을 원한다
5) 완벽한 것보다 불완전한 것을 선호한다


http://dbr.donga.com/article/view/1201/article_no/7989

1. 
직원들이 회사 브랜드나 관련 업계에 대해 사적으로 언급한 얘기는 직원으로서 공적으로 한 발언보다 그들의 네트워크 안에서 더 높은 신뢰를 얻을 때가 많다. 소매업과 서비스업에서는 직원들의 태도나 행동이 고객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2.
소셜미디어에서 직원들의 효과적인 브랜딩 활동을 위해서는
1) 적극적인 직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라.
2) 직원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에 대한 경계를 정하라. 
3) 브랜드 참여를 촉진하라. 
4) 관심을 끌 수 있고 공유가 간편한 콘텐츠 올리기.
5) 직원들의 목소리에 보상하라.

=> 직원들이 소셜미디어에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는 알고 존중해야한다.


http://dbr.donga.com/article/view/1401/article_no/7643

1. 
기업들은 점점 더 경영 성과를 올리는 비즈니스 도구로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그 전체적 트렌드를 파악하려 한다. 그래서 소셜미디어를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위해 활용.

2.
그러나 소셜미디어가 기업들에게 고객 통찰을 제공해주는 건 사실이지만 명확한 전략 혹은 올바른 지식이나 기술 없이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편승하고 맹목적으로 투자한 기업은 대개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했다. 오로지 기술 정보만을 찾고자 소셜미디어 소스들에 접근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어떤 효과도 보지 못했다. 

3.
신제품 개발을 돕는 소셜미디어의 잠재력을 현실화하기 위해 제품 개발자는 다음과 같이 서로 연관된 3가지 활동들에 참여해야 한다. 첫째,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통해 학습해야 한다. 둘째, 관리자들은 혁신가 성향의 고객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할 필요가 있다. 셋째,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조기수용자(early adopters) 고객들을 찾아야 한다.

4.
소셜미디어 활용이 신제품 개발 성과를 자동적으로 향상시킬 수는 없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소셜미디어를 제품개발과 회사 목표에 연계하는 특화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 관리자들은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북미와 유럽의 4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조사에서 설문에 참여한 대부분의 회사들(78%)이 마케팅 활동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으며, 거의 40%는 자신들의 혁신 활동에서 페이스북이 가장 중요한 온라인 플랫폼이라고 응답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