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자료정리 -2-
게시물ID : freeboard_17742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74
추천 : 0
조회수 : 13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8/07/18 23:09:49
옵션
  • 베스트금지
  • 외부펌금지
오늘은 힘들 것 같았는데... 어떻게 어떻게 했네요 
줄여 놓고 보니 짧은데,... 글읽는 속도가 느린편이라 시간은 오래걸리네요.


음... 내일은 할 수 있으려나


오늘의 배경음악




http://dbr.donga.com/article/view/1901/article_no/7126

‘공유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

1) 모든 인터넷 콘텐츠에는 ‘재미(유머)/감동/공감/섹시’ 코드 중 반드시 하나는 포함돼 있어야 한다. 광고라도 그렇다.
2) 소비자들은 사실 ‘구매여행’이 아닌 ‘합리화 여행’을 한다.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활용하는 ‘인식 싸움’을 하라.
3) ‘지금 어느 SNS, 어떤 플랫폼이 대세인지’를 묻지 말고 ‘내 고객이 어디에 주로 있는지’부터 질문하라.

+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저 브랜드가 1등’이라고 느끼고 계속 인식할 수 있도록 ‘인식 싸움’을 벌여야 한다. 추구하는 본질적인 가치를 계속 언급하는 게 중요하다.
+ 소비자는 구매여행을 시작하는 시점에 이미 마음속에 특정 브랜드 몇개를 마음에 두고 있다. --> 이성으로 시작해 감성으로 끝나는 선택. 그게 지금 고관여 제품 소비자들이 보여주는 구매패턴


http://dbr.donga.com/article/view/1901/article_no/7258

<뉴욕타임스>는 매일 65만 부의 신문을 찍어내지만 온라인 독자 수는 5400만 명이다.

모바일 문법은 모바일 독자에게는 모든 이야기를 한 입 거리(bite-size)로 만들어줘야 한다. 기사의 헤드라인은 55자가 넘어가면 안 되고, 한 문단당 4줄 정도가 적당하며, 총 단어 수는 500개가 넘어가지 않게 한다.



http://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6862


1. 
구매자들의 구매 패턴이 과거와 현저히 달라졌다. 고객들은 공급업체에 연락하기 전에 이미 구매 의사결정을 상당 부분 내렸을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리서치 컨설팅회사인 CEB(Cor-porate Executive Board)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B2B 구매고객들은 구매 의사결정 과정의 절반 이상(57%)을 공급업체들의 의견을 듣지 않은 채 완료했다. 영업사원이 모르는 사이에 이미 공급업체는 걸러지고 있는 것이고 제안을 할 기회를 얻었다 해도 이미 이 회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 채 사전 평가를 마친 상황인 것이다.

2.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들과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수단이다.

3.
‘인바운드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은 고객들에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전파해 고객을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고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을 기본으로 삼는다.

4.
구매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 영업사원이 직접 만나지 않은 상태에서 기업이 ‘발견’돼야 하고 좋은 인상까지 줘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상황에서 콘텐츠 마케팅은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5.
콘텐츠 마케팅이 가진 핵심적인 요소 3가지의 C - 콘텐츠(Content), 채널(Chan-nel), 커넥션(Connection)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