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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24-1:분석 LAST=>빅데이터 분석1
게시물ID : freeboard_19130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ENIUSMAN
추천 : 1
조회수 : 14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0/07/14 16:45:35
1.내용1
빅데이터는 21세기의 석유라 불리는 데이터이며,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일 컫는 말입니다.
가치는 데이터.정보.시스템 3가지로 분류되죠
데이터의 자료는 수.영상.단어 등의 형태로 된 단위입니다.
그리고 질적자료와 양적자료라는 두 가지의 자료가 존재하는데.
각각의 특성을 살펴보자면.질적자료는 수치로 측정이 불가능한 자료이며,
분류 자료 또는 범주형 자료라고도 합니다.
양적자료는 수치로 측정이 가능한 자료이며,수치적 자료 라고 하기도 합니다.

2.내용2
또한 빅데이터는 정형 혹은 비정형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전문 용어기기도 합니다.
빅데이터는 매일 크고 작은 조직들의 데이터의 홍수에 빠트리지만 잘 활용한다면,
보다 나은 결정과 기업의 전략적 행동을 이끌어내는 인 사이트를 분석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Gartner사는 빅데이터에 대해 이렇게 정의 내렸습니다. "빅데이터란 인사이트와 의사결정,
자동화 과정을 강화할 수 있는 정보처리과정의 혁신적인 형태이며,높은 비용 효율을 요구하고
방대하며,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정보 자산(assets)이다". 즉 빅데이터 분석가는
기업의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발견합니다.

3.빅데이터의 활용
금융 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신용카드 회사,소매 은행,개인 자산 관리 자문,보험회사,
벤처 펀드 및 기관 투자 은행들은 금융 서비스에 빅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그들 사이의 공통적인 문제는 여러 이질적인 시스템에 존재하는 다차원 데이터의 양이
엄청나다는 것인데 이는 모두 빅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빅데이터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a.고객 분석 b.규정 준수 분석(Compliance analytics)
c.사기 분석(Fraud analytics) d.운영 분석

A.통신 속 빅데이터:신규 가입자 확보,고객 유치 및 현재 가입자 기반 확대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최우선 순위입니다.
이러한 과제의 해결책은 매일 생성되는 고객 생성 데이터 및 기계 생성 데이터의 대량을
결합하고 분석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B.소매업을 위한 빅데이터:재래식 소매 거래든 온라인 거래든 매출을 유지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해답은 더 나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소비자를 이해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웹 로그,고객 거래 데이터,소셜 미디어,매장 브랜드의 신용 카드 및
로열티 프로그램 데이터를 포함하여 회사가 매일 처리하는 각종의 이질적인
데이터 소스를 분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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