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Istj 아버지와, intp 딸의 갈등
게시물ID : freeboard_199558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노카
추천 : 0
조회수 : 76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2/09/15 09:59:52
-조언을 얻기 위해 허락받고 올리는 글입니다. 퍼가지 마세요. 



intp딸-평소에 멀쩡하고 아버지 외의 사람에게 그런 극단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친구관계나 아버지를 제외한 사람과 인간관계에 문제없고요. 아버지가 istj 인데 아이가 자기에게 따지려드는점이나 벼락치기로 공부하고 성실하지 못해 학업성적이 아버지의 기대에 못미치는 점 등을 매우 못마땅해하고 칭찬 없이 꾸중만 주로 하고 가끔 체벌도 했던 모양입니다. 

결국 폭발해서 아버지가 죽어야 내가 살겠다며 손목을 아버지 앞에서 그어버리는 행동까지 저질렀습니다.

이후로도 아버지와 갈등이 있을때마다 화를 못참고 울고 소리지르며 극단적인 발언을 하며 히스테리적인 반응을 보이고 istj인 아버지도 화가 나서 분노주체를 못하고 소리를 지르신 적도 모양입니다. 물론 그러시고 자기가 그러면 또 자녀가 자해하거나 할까봐 그냥 나가버리고 피하셨다고요. 그러고는 안보이는 데서 화장실에서 우셨답니다. 

그외에도 그 예전에 있었던 자해 사건 이후로 자해와 자살로 아버지를 협박하는 모양입니다. 대놓고 자기 목에 자기 손으로 쥔 커터칼을 대고 나죽는꼴보기전에 어서 나가라고 한적도 있고 손목에 대놓고 커터칼대고 눈돌아가서 소리지르고 한번 아버지를 욕하는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인 시도도 하는 등 점점 극단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현재는 istj인 아버지도 지치셨는지, 자식이 너무 폭탄으로 느껴지는지 서로 아무말도 안하고 냉기가 돌면서 지내는데 intp친구는 사과도 안하고 상처준거 인정도 안하는 아버지가 너무 밉고 증오스럽답니다. 

infp인 어머니가 중재하려 하다가 더 큰 갈등이 났고 아버지도 자녀 문제로 인해 두통과 속쓰림 등을 호소하는 상황입니다. 정신병원 문제는...아버지가 정신과 데려가는건 나중에 정신병력이 흠될까봐 가는건 반대한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걱정됩니다. 이거 지인 문제입니다. 



1. istj 분들이라면...만약 자녀가 통제를 싫어하며 어긋나가고 자해와 자살로 협박하는...위의 이런 지경까지 갔다면 어떻게 하실 거 같으세요? istj 분들 조언 좀 해주세요



2. intp분들이라면, 혹시 부모님이 istj인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은 없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급합니다...도와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게시판요청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