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금 겪은 일인데.. 오늘 서울시내 교통체증이 심하던가요?
게시물ID : freeboard_6457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rypt
추천 : 1
조회수 : 13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2/12/24 23:41:23

오유에서 눈팅만 하던 30대 직장인입니다.

 

화이트크리스마스고 뭐고, 일단 무진장 추운 날씨에 덜덜 떠느라 바쁜 하루였네요.

 

건대에서 양재쪽으로 오는 데 지하철도 좋지만, 저희집은 조금 더 들어가야해서 7호선 학동역에서 지선 3412번 버스를 자주 애용하는 편인 저는, 오늘도 평소 하던대로 학동역에서 내려 버스 대기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버스가 20분 뒤에 있는 겁니다.

 

'분명 이 시간대 배차시간은 12-16분 정도일텐데, 왜 이러지?' 하는 생각을 가지며 어플을 주욱 확인하는데...

 

그 앞차와의 간격이 70분인겁니다.

 

그리고 가만히 주위를 둘러보니, 평소보다 조금은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일단 기다려서 버스를 타고, 아니나 다를까 몇몇 사람들이 버스에 오르자마자 "버스 왜 이렇게 안 와요?"를 연발했습니다.

 

기사님은 사람들에게 "미안합니다~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라 차가 좀 순탄치 않네요~"라고 대응하고 있었습니다.

 

정작 사건은 조금 후에 일어났습니다.

 

약 50대 중후반으로 보이는 아저씨께서 버스 앞을 가로막고 못 가게 방해하는 것이 아닙니까?

 

밖에서는 기사와 다른 승객들이 내려서 실랑이를 벌였습니다.

 

그러기를 10여분, 일단 타고 보자는 다른 승객의 제안을 받아들였는지 아저씨는 뒷문 바로 옆 좌석에 앉아서 기사아저씨에게 계속 큰소리를 치고있었습니다.

 

"대기시간 1시간 6분이 정상적인건가?", "당신(버스기사)이 지금 잘했어?", "서울시민에게 불편을 줄거면 차라리 적자노선이라고 인정하고 폐쇄를 하시던가!" 하는 식의 지나친 언사가 계속 오갔습니다.

 

한참을 듣다 어느 분이 일어나서 아저씨에게 다가가 한 마디 하더군요.

 

청년 : 아저씨, 그럼 하나만 물을게요. 아저씨가 허비하게 한 우리 시간은 어떻게 보상하실건가요?

 

아저씨 : 그럼 내가 지금 잘한걸 잘못했다고 따지는 겁니까?

 

청년 : 아니, 아저씨가 그렇게 막아서서 버스가 더 지체되고, 그에 따라서 피해본 다른 승객들 시간은 어떻게 보상하실거냐고요?

 

아저씨 : 허허... 지금 잘못된걸 잘못됐다고 말하는데 이렇게 따지니 우리 나라가 발전이 없지...

 

청년 : 말 돌리지 마시고요. 아저씨가 그렇게 막아서서 여기 있는 승객분들 시간 허비하게 한거 어떻게 하실건 지 답해주시라고요.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청년에게 아저씨는 별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청년의 말...

 

청년 : 네. 분명히 버스 시간이 지체된거. 문제죠. 그렇게 소리치실거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니까 차라리 서울시에 민원을 넣건, 아니면 다른 절차를 제대로 밟으시면 되겠죠. 그리고 속상하신 것도 이해합니다. 저도 꽤 오래 기다렸으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아저씨가 그렇게 버스 앞을 가로막고 운행을 방해하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거라는 생각은 안 하셨나요?

 

이 한 마디에 아저씨는 아무말도 못하고 먼 산만 바라보시더군요.

 

올바른 소리를 올바르게 할 수 있는 당당함이 좋아보였고, 덕분에 나머지 분들도 더 지체 안되고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울 70사9606 모시는 기사님. 지금도 70분 간격 유지하면서 가는 중이신데.. 이래저래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이름도 안 밝히고 주변 사람 대표해서 아저씨를 설득해준 생각있는 청년, 같은 동네 살던데 감사합니다. 만약 이 글 보시면 연락처라도... 제가 나중에 차나 밥이라도 대접할까 합니다. 아까는 경황이 없어서 미처 말을 못 걸었거든요.

 

아무리 그래도 민폐는 안 끼쳐야겠죠? 그나저나 70분 텀은 좀 그렇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