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에서 고쳐저야할점 (바라는점?)
게시물ID : freeboard_8303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높은확률
추천 : 0
조회수 : 12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05/12 22:07:22

안녕하세요.

2009년도 고3때부터 알게되었으니까...그때부터 눈팅만(사실 하루종일..) 해오던 사람입니다.

제목처럼 오유 시스템중 고쳐졌으면 또는 마음가짐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요.

바로 '본삭금' 제도입니다.

우선 본삭금이 생기게된 이유는 제가 봤을땐 주로 과학게시판이랑 컴퓨터게시판에서 비매너적인 질문글때문에 생긴걸로 알고있는데요

질문글이 올라오고 댓글로 답변을 정성껏 달아주었는데 질문자가 답변 받고 게시글을 삭제하는경우때문에 답변자는 그간 고생이 사라져버려
(일명 '글삭튀')

마음도 상하고 다른 사람들도 검색을 통해서 비슷한 질문글의 답변도 찾을수가 없게되어

이를 보안하기위해 '본인 삭제 금지' 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이하 '본삭금')

이렇게 '본삭금' 이 생기고나서 답변자는 본삭금 걸린 게시글에 골라서 답변할수 있는 선택권이 생겼습니다.
(물론 개념없이 본삭금만 걸면 답변 다해줄줄 아는 게시글은 보류행으로 보내져왔죠)

하지만 제가 바라본 문제점은 어떤 질문자가 실수로 본삭금을 안하던가 또는 본삭금이 뭔지를 모르는 신규유저라든가 등등

이렇게 본삭금이 없는 게시글에 일부 답변자들이 착한마음(?)에 본삭금이 되어있지 않는 게시글에도 답변을 달아줄때도 많습니다.
(일부는 댈글로 "본삭금부터 거세요" 라고 알려주긴합니다.)

그런데 그중 게시글이 또 삭제되어버려 그것에 화난 답변자는 닉내임을 '저격'을 하는것을 종종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올라온 저격글을 보면 추천수도 많이 받는걸 볼수있고 그 게시글 댓글에는 다같이 공격하는 모습도 볼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부러 삭제를 하든 본삭금을 몰라서 삭제를 하든 저격당한사람도 상처가 될수도 있고 자숙할수도 있고

그래서 제가 고쳐졌으면 하는 부분은 '본삭금' 제도가 생겼으면 답변자는 본삭금게시글을 선택해서 답변을 할수가 있습니다.

글삭튀 저격하는 문화는 없어졌으면 합니다. 저격이란것이 어찌보면 잘못된 사람을 제 조명시키는 효과를 볼수있지만

질문글 글삭튀에 대한 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또한 너무 공격적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옛날에 비해 댓글이 너무 공격적으로 변해가는게 슬프네요ㅠㅠ 특히 고민게시판ㅠㅠㅠㅠ 세상이 살기 약팍해져서 그런가...)

제가 언변이 많이 부족해서 제뜻이 제대로 전달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제의견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요약

1. 본삭금 제도가 생김
2. 답변자는 본삭금 걸린 글에 선택적으로 답변할 수가 있음
3. 본삭금이 아닌 게시글은 게시글 삭제될 가능성이 있음
4. 본삭금이 아닌 게시글에 답변달고 게시글 삭제되었다고 저격질 ㄴ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