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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하시는분 꼭 봐주세요
게시물ID : gametalk_13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여왕님의개a
추천 : 4
조회수 : 847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1/01/16 21:27:15
테라 30렙 창기사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서론은 빼고 요점만 집어 적겠습니다

테라를 하시면서 한가지 오해를 하시는분이 있는데 테라는 게임의 중점으로 보았을때

아이온과 와우 와는 전혀 틀림니다.

일단 근본적으로 종족 전쟁이 아님니다

오히려 저는 리니지쪽에 가까운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듬니다

이유인 즉, 테라를 하시고 인던을 몇번 돌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희귀템들이 많이 드랍됨니다. 여기서 왜 갑자기 템 이야기를 하느냐면

테라의 비중성에 중점을 두고자 그런것입니다

앞으로 테라는 PVP 지대 . 즉 무법지대가 생김니다

현재는 없지만 이 PVP 지대는 현재 우리가 즐겨왔던 아이온과 와우등과는 어떤점이 다를까요?

그것은 종족간의 전쟁이 아니라는것입니다

즉 개개인이 다 적이고 나 이 외 는 아군이 없다는 형식의 룰이 발생됨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자신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당연한 예기겠지만 길드의 가입과 길드안에서의 보호 또는 파티사냥이 될것입니다.

현재는 구현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통치 시스템, 영주 시스템이 생기게될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각 필드를 지나며 사냥시에 보호 받기 위해 필요한것은 

길드가 될것입니다

그런 길드의 필요성은 앞으로 PVP 맵에 대한 각 길드의 적대성 성립을 일으킬것입니다

PVP 야 어차피 서로 존중만 하면 문제없지 않느냐 하겠지만

이 부분은 바람의나라 PVP섭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라 봄니다

더욱이 통치 관련이라면 더욱이 힘들거란걸 아실거라 봄니다

글이 서툴지만 

다시한번 요점을 말하자면

테라에 있어서 중요점은 인던이 아님니다. 각 길드간의

전쟁, 대립, 통치가 될것입니다

그 예로 각 마을에 보시면 휴가중인 --- NPC가 있고 그 엔피시에게 말을 걸어보면

통치자의 권한에 뭐라고 씨부렁 대는걸 아실수있습니다


다른 게임으로 예를 들자면

리니지 1 처럼 성을 지키는지, 뺏는자, 중립  등으로 나뉘는데

이 처럼 테라도 리니지1의 양성을 띄우면서

동시에 대전 액션의 묘미를 길드전으로 더 극대화시킬수 있는점이

테라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는 아직 오픈베타라  PVP 존은 커녕 대립할수 있는 구도 조차 없지만 

앞으로의 테라를 생각해봤을때  저로써는 너무 두근두근 해서 빨리 정식오픈만을 

기다릴뿐입니다.


짧게 쓰려다가 조금 길어진 감도있는데

여튼 테라를 비평하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하고싶은게 있다면..

퀘스트.. 저도 까고싶을만큼 재미없습니다.

하지만 테라는 퀘스트가 중점이 아님니다.

그리고 자꾸 와우,아이온을 두고 테라를 비교하는데

테라는 위 두가지 게임보단 몬헌의 시스템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을 확정시킬수있는 이유는.. 한게임 안의 몬헌이 있다는것을 상기시켜보시면

납득하실거라봄니다.


여튼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테라의 단점만을 비평하며 접는 사람들이 정작 중요한 장점들을 망각한체 접는게 안타까워서

이렇게 글 남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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