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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의 흐름 개발
게시물ID : gametalk_2084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미토콘도리아
추천 : 10
조회수 : 709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4/09/12 16:26:28
요즘 게임만들려고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는 데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어떤 게임을 만들어볼까?했어요.
팔려고 만드는 게 아니라 프로그래밍 실력을 보여주는 용도니까
대충 프리소재를 써서 다른 게임을 베껴만들자...했습니다.

기왕 만드는 거 처음엔 제가 좋아하는 게임 이스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던전 설계하고 이러는 건 시간적으로 무리고, 보스전만 3~4개 만들어서 보스러쉬를 하는 방식으로요.

ss-023.jpg
* 처음에 제가 생각했던 모습
(물론 퀄리티는 이거보다 낮겠지만, 기본 뼈대만...)

first.jpg

그런데 막상하다보니 검으로 콤보를 넣는 것 까지는 어찌어찌했는데
(공격 모션이나 무기 데이터는 무료사이트 마구마구 뒤져서 썼습니다)
공격판정을 넣어주는게 굉장히 귀찮아지더라구요. 모션에 맞춰서 세밀히 조절하기가 영...


그래서 공모양으로 판정하나만 있으면 되게, 공격을 검격에서 이스2 이터널의 보스전 처럼 마법으로 공격하려고 했죠.

Ys2com1.gif
이런 느낌으로, 공격을 피하면서 기를 모았다가 공격하는 느낌??

second.jpg

그래서 마법까지 구현하고 테스트를 하는 데.
아는 사람이 보더니 "이거 록맨이에요?"

에이 설마...하면서 주인공 모델링을 유니티쨩에서 록맨으로 바꿔보니...



모바일용 링크 : http://youtu.be/9JCFMC3HU64

ㅋㅋㅋㅋ 록맨 대쉬(메가맨 레전드)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이쪽이 록맨 대쉬의 보스전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0WrWZmvL-jA


한줄 요약 : 이스를 만들고 있었는데, 록맨이 나왔다

P.S 현재 목표 : 소닉을 보스로 만들어서, 관뚜껑 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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