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고급시계]류승룡 기모찌에 대한 오해와 진실
게시물ID : gametalk_3114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스테리오스
추천 : 1
조회수 : 2904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05/19 03:01:10
옵션
  • 창작글
겐트위한의 선봉이자 충들의 로망인 겐지를 상징하는 대사 "류승룡 기모찌!"

하지만 사실 이는 일종의 몬데그린(성우의 발음 실수나 과장된 연기, 녹음 과정의 문제, 혹은 정말로 비슷하게 들려서 원래 발음과 전혀 다르게 들리는 현상. 대표적으로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온두루어가 있다)으로 실제 대사와는 전혀 다른 뜻이다. 그럼 왜 이런 몬데그린이 널리 퍼져 어느새 한국 겐지의 상징(?)이 되어버린걸까?

사실 류승룡 기모찌의 시작은 루리웹의 어느 한국 더빙을 싫어하는 더빙까가 "다른 나라 더빙에서는 그렇게 안들리는데 한국 더빙에서만 발음이 이상해서 그렇게 들린다. 한국더빙 이러니까 쓰레기지"라는 웃기지도 않은 헛소리의 근거로 삼기위해 언급한 것이 그 시초로 원래 음성은 "류진노 켄오 쿠라에!"존나 멋지니까 굵게 표시한다

그러면 어째서 이것이 류승룡 기모찌가 되었나? 그 비밀은 바로 궁극기 음성을 2배로 돌렸을때 있다.

이 경우 정말 신기하게도 "류진노 켄오 쿠라에!"가 "류승룡 기모 쯔에(혹은 쿠에)!"로 들리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몬데그린이라면 환장하는 겜덕들에 의해 졸지에 사이보그 검객 겐지는 류승룡 성애자가 되어버리는(...) 굴욕적인 별명을 얻게 된 것이다.

물론 윗 단락에서 언급했듯이 완벽하게 '류승룡 기모찌!'라 들리는건 아니고 정확하겐 '류승룡 기모'까지는 정확하지만 그 뒷부분이 '쯔에(혹은 쿠에)!'로 들려서 류승룡 기모찌라 부를 순 없었지만 알다시피 보통 저런 식의 문장 뒤에 뭐가 붙을진 왠만하면 다 알고 있기에(...) 지금까지에 이른 것이다.

다만 이런 몬데그린이 캐릭터성을 망친다며 비난할 이유는 전혀 없는 것이 애초에 2차 창작은 지나친 수준의 왜곡이나 범죄 찬양같은 막장이 아닌이상 무슨 짓을 해도 용인이 되는것이고 오히려 저런 친숙하고(...) 웃긴 몬데그린으로 한국에 고급시계가 익숙하게 다가온다는것은 좋은 사례일 것이다.

그런고로 앞으로 궁극기를 쓰고 신속하게 죽는 겐지들을 보면 류승룡 기모찌라고 마음껏 비웃어주자. 류승룡 기모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