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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고 싶은 게임
게시물ID : gametalk_3579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린s
추천 : 1
조회수 : 1355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20/04/14 16:21:25
오픈하고 1년후 계층시스템 적용
현재플레이중인곳은 1계층

정식서비스 1년이 지난 다음 2계층을 오픈합니다.

2계층은 캐쉬템 캐릭터스탯,스킬은 그대로 나머지 레벨,장비,게임머니를 0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계층이동간 가지고갈수있는 템은 캐쉬로 봉인하여 이동할수있습니다.

1계층에서 2계층으로 넘어갈시 1계층에있던 장비와 게임머니는 1계층에서만 사용할수있게 제한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작업장의 속도를 늦추기 위함입니다. 
어느정도 생각은해봤지만 작업장을 완전히 막기는어려울듯하여 속도는 늦추는게 정답일거같습니다. 
2계층은 새로운마을과 새로운맵 새로운던전으로 모두다같이 0에서 시작하는겁니다.
작업장오토등은 대부분 다음계층으로 갈려고 할것입니다.

하지만 2계층으로 올라갈수있는 캐릭은 어느정도의 재료와 업적점수 같은 제한을 만듭니다.
오토들은 제한이 걸려 이동이 쉽지않게 만들고 오토가 어느정도 장비가 갖추어지면
다시시작하겠지만 그래봤자 1년후다음계층이 열리기때문에 의미없는짓이 되어버리는겁니다.
2계층오픈후 1년후 또 3계층이 열리면 또 똑같이 장비와 게임머니는 0으로 
새롭게시작하는겁니다. 계속이런식으로 1년마다 새로운 계층을 준비하셔야합니다.

다음계층에서 시작하는 대부분유저는 오토는 보긴해도 얼마 보지도 못한채 다음계층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그다지 많은 스트레스는 받지않을거같습니다.
물론 경매장도 각계층별로 다르게 적용합니다.

여기서 한가지문제점은 신규회원 뉴비와 부캐릭 새롭게 시작하는 경우에 대한겁니다
2계층 오픈과 동시에 1계층은 난이도를 낮추는겁니다.
몹체력과 던전난이도하락 사냥경험치증가등 빠른속도로 1계층클리어를 해주는겁니다.
2~3일이면 2계층갈수있는 재료와 점수를 모을수있게 도와줍니다.
작업장들 모아둔게임머니들은 쓰레기가 되는순간이죠 

계층마다 각기다른 장비와 게임머니가 적용되어 다른계층으로 이동시 각 계층에서 사용하던
장비와 게임머니로 바뀌어시작합니다. 
2계층에서 플레이중인 유저가 1계층으로 이동하는 이유는 업적시스템을 활용합니다.
대부분 한 70%의 업적을 달성하면 2계층을 넘어갈수있게됩니다.
하지만 업적을 100%달성하면 보너스 스킬이라던지 계층넘어갈시 특권같은 시스템
2계층을 즐기던 유저도 업적때문에 1계층을 플레이할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생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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