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너무 힘들고 어려울때 마음에게 이야기 하세요.
게시물ID : gomin_12758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pmc3
추천 : 7
조회수 : 60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12/02 02:05:50
 
너무 힘들고 어려우신가요? 그럼 제가 하는 마음 달래기를 한번 해보세요.
 
1. 마음을 비워라.
 
마음이 번다하고 머리가 아프고 통증이 올때 대다수는 생각을 의도적으로 반복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의 경험이 내의지와는 상관없이 반복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실연 원한 복수 사실 그런 것들은 미망에서 비롯된 것 사악한 원념들에게 비롯된 것들입니다. 사람은 밝은 에너지를 먹고 살아가는데 내안의 악마는 분노 원한 부정적인 에너지를 먹고 살아요.
 
내안의 분노를 비우는 방법은 아예 통째로 그 경험자체를 씻어내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이를 空 이라 합니다. 그냥 비워내는 것입니다. 그 연습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런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그냥 그대로를 놔두는 것입니다. 번뇌가 찾아오면 번뇌가 이끄는대로 놔두는 게 아니라 그냥 번뇌를 아예 끊고 그냥 벗어버립니다.
 
조용히 아무런 말을 하지 않고 그 즉시 자신이 정한 긍정단어를 반복해서 외치면서 과거의 일에서 벗어나세요. 아무런 생각도 하지 마세요. 그냥 긍정의 단어만 반복합니다. 10번 해서 효과가 없으면 20번 하고 20번 해서 안되면 30번을 하고 계속 반복해서 단어를 외치세요.
 
2. 無心
 
무심 말 그대로 마음이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사람이 살다보면 마음을 씁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긍정의 기운이 내가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면 부정의 기운이 솟아나는게 정상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내 마음과 몸이 기쁘고 내가 싫어하는 일을 하면 내 마음과 몸이 아픕니다.
 
사실 사람의 일생은 인과에 의해 성립됩니다. 원인- 결과. 사람이 사고로 죽었다. 그러나 그것은 우연한 결과가 아닙니다. 중첩되고 이어진 끈에 의해 나타난 결과 입니다. 우연한 결과라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원인과 결과를 알게 되면 사람은 그 테두리안에 갇힙니다.
 
미워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경계선 자체를 무너뜨리세요. 미워하는 사람을 보면 왜 미운가 ? 물어보면 상대방이 나를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불온한 언사를 하고 욕을 하고 무시를 하게 되니 나는 그를 미워하게 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그가 나를 왜 미워하는가 ? 내가 그에게 잘못을 했는가 ? 아님 그가 나를 만만하게 보는가 ? 사실 이유없이 나에게 화를 내는 경우라면 그냥 지나치세요. 그가 내뱉은 말은 그에게 되돌아갑니다. 싸울필요도 없고 대구할 필요도 없습니다. 바로 지나치세요. 그는 자신을 스스로 갉아먹고 있는 우매한 자입니다. 그러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불쌍히 여기세요. 악을 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악으로 갚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악인은 스스로 자멸합니다. 그리고 사람은 반드시 한번 죽습니다. 사람이 죽었으면 슬퍼해야 정상인데 악인의 죽음은 축복합니다. 그가 살아서도 남에게 손가락질 받고 죽어서도 손가락질 받습니다. 그러니 악인을 보거든 불쌍히 여기고 자리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이 없다는 냉정하다와는 다릅니다. 마음이 없다. 마음은 어디에서 나서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것입니다. 마치 바람처럼 왔다가 바람처럼 갑니다. 마음이라는게 원래 그러한데 마음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절절한 사랑도 시간이 지나면 재가 되어 흩뿌려지고 극도의 미움도 시간이 지나면 바람처럼 사라집니다. 현재를 보세요. 그리고 나의 깊숙한 내면에 있는 사랑의 빛을 보고 느끼고 깨달아야 합니다.
 
무심은 그런 것입니다. 아예 내가 없는 내가 없는 그 자아의 울림을 느껴보세요. 눈을 감고 아무런 말도 없이 가만히 있어보세요. 처음에는 잡념이 찾아오지만 가만히 마음을 내비두면 마음의 상념이 사라집니다. 생각을 멈추세요. 생각은 오욕칠정을 낳습니다. 가만히 그리고 가만히 나를 쳐다보세요.
 
 
3. 현재
 
과거는 과거의 일뿐입니다. 사람은 현재 20% 과거에는 80% 미래는 0% 입니다. 과거의 총합이 현재이니 과거를 보면 울화통 터지시죠. 그러지 마세요. 현재를 집중하세요. 과거를 되돌리면 현재의 나가 붕괴됩니다. 과거의 일도 내안에 품으세요. 상처받은 일 더러운 일 그것들이 자양분이 되서 나를 만들어 냈습니다. 화가 나거든 무심을 떠올립니다. 본래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본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그것을 인위적으로 사람이 더 가질려고 욕심을 부렸습니다. 재화를 더 가지고 더 많은 것을 먹고 떠들며 볼지라도 그것은 본래적 인간의 욕망과는 거리가 멉니다.
 
꿈을 이뤄 출세를 할지라도 죽음의 고개 앞에 숙여집니다. 내가 지금 엄청 부를 누리더라도 순간입니다. 아주 찰나의 시간동안 짧은 영광을 맛보는 것일뿐 본래의 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내가 연봉이 1억이도 나는 불행할수 있습니다. 내가 행복해지는 것은 그냥 현재의 내가 지금 내가 할일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의 내가 하는 소소한 일들이 나의 전부입니다. 과거의 나는 죽었습니다. 현재의 나는 살아있습니다. 미래의 나는 알지 못합니다.
 
과거의 나는 이미 죽어있는 존재인데 현재의 나에게 그렇게 가혹하게 대할 필요가 있을까요 ? 현재 내 얼굴과 내모습을 보세요. 거울을 보면 얼마나 아름다운 얼굴입니까 ? 내면의 나를 들여다 보세요. 행복하게 웃고 있는 나를 대면하세요. 과거의 억울했던 기억을 버리고 행복한 나를 보세요. 과거의 억울한 기억들은 잠시 찾아왔던 번뇌였을 뿐입니다.
 
마음은 바람처럼 왔다가 바람처럼 사라졌다가 또 다시 바람처럼 찾아오는 요상한 괴물이랍니다. 마음은 그저 내비둬도 괜찮습니다. 일부러 악한 생각을 하지 마시고 좋은 생각을 하세요. 힘이 들면 하늘을 보고 나무를 보고 꽃을 보고 사람을 보세요. 본래 천지인은 하나 입니다. 따로 따로 있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의 공간에 있는 사람일뿐입니다. 그 공간에서 무엇이 벌어졌던 내면의 따뜻한 그 마음을 지켜내세요.
 
그 마음을 지켜내면 다른 사람이 흔들어대도 절대 흔들리지 않는 부동심을 갖게 됩니다. 그 마음은 따뜻한 사랑의 기운입니다. 사랑은 온유하고 겸손합니다. 상대방이 무엇이라 하든 그 사랑은 빛이 납니다. 남이 나를 휘두르려고 악한 얼굴을 하고 악한 발언을 할지라도 사랑은 그것을 넘어버립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지는 것은 자신의 내면의 사랑의 목소리를 들으세요.
 
목소리를 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xx 아 사랑해. 한마디면 충분합니다. 자기가 말하고 듣는 그 순간 내 마음과 몸이 반응해서 사랑하게 됩니다. 사랑해를 반복해서 내 마음을 깨우세요. 그럼 메아리처럼 사랑해가 나한테 들려옵니다.
 
4. 미움
 
지금 옆에 괴롭게 하는 상대방 어려운 일이 있으신가요 ? 일은 반복하면 늘기 마련입니다. 인내를 가지시고 오늘 하루 내일 하루 계속 반복하다 보면 어제와 다른 나를 만나게 됩니다. 일이 아니라 사람이 힘든가요? 사람을 미워하지 마세요. 내가 손해본다. 생각하세요. 내가 손해보고 말지 하고 넘어가세요. 내가 오늘 손해본거 내일 누군가가 채워줍니다. 오늘 내가 남을 위해 조금 떼어준거 나중에 내가 어려울때 조금 떼어준게 돌아옵니다. 미운 상대방을 보면 떡하나 더주고 미운 상대방이 염치없는 짓을 자꾸 하면 웃어주고 미운 상대방이 나를 찾아와 괴롭게 하면 웃으세요. 그럼 미운 상대방이 지쳐 나가 떨어지거나 자멸합니다.
 
세상은 인과가 분명하게 돌아옵니다. 내가 나쁜 짓을 하면 내게 그 나쁜일에 대한 대가가 분명 찾아옵니다. 오늘 꼼수 써서 괜찮았지만 내일은 더 큰일이 되어 뭉쳐서 돌아옵니다. 처음에는 잘나갑니다. 하지만 그 가족들이나 친지들은 내아들이 누구라는 말을 못합니다.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아무리 높은 지위에 올라도 그 대가는 반드시 치루게 되어 있습니다.
 
상대방이 악을 행하면 악으로 갚지 마세요. 미운 상대방이 미운 짓을 하는 것은 어쩔수 없으나 상대방이 악을 행하거든 그 자리를 떠나시길 바랍니다. 부득이 하게 상대방이 악을 행하면서 떠나려는 나를 없애려 하거나 나를 죽이려 하거든 상대방에 정도로 응대하세요. 상대방이 꼼수로 나를 죽이려 들거든 절차대로 정도대로 행하세요. 정도는 꼼수보다 힘이 더 셉니다. 만인의 입은 법보다 더 강력하고 만인의 소리는 하늘과 땅을 울립니다.
 
미움을 버리고 그 사람을 정확히 보고 그리고 절차대로 정도대로 무심한 상태에서 행하면 됩니다. 분노하지 마시고 억울해 마시고 절차와 법도대로 밀고 나가면 됩니다. 죄를 너무 미워하면 본질을 흐리게 만들수 있고 실수가 잦습니다. 마음을 팽팽하게 잡고 균형을 맞춘뒤 그대로 행하시면 됩니다. 균형이 무너지면 자세가 무너지면 상대방의 죄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5. 행복.
 
행복은 관계에서 옵니다. 좋은 집 좋은 차 있으면 좋죠. 근데 그 행복은 일시적입니다. 진짜 행복은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낼때 생기는 것입니다. 사랑의 밀어는 다른 게 아니라 상대방이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고 서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 입니다. 행복은 좋은 사람들과의 자리에서 오는 것이니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이야기를 하면서 보내세요.
 
사람이 없다. 동물이 있습니다. 동물이 없다. 하늘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당신의 옆에서 당신을 보살펴주고 당신을 지켜줍니다. 외롭다면 저 하늘을 보세요. 푸르른 하늘을 보면 저 하늘 어딘가에는 나의 친구가 살고 있을 겁니다. 그러면 외롭지 않아요. 너무 힘들면 하늘을 바라보세요. 당신의 친구가 당신에게 손을 내밀어 줄것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