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험 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어요.
게시물ID : gomin_5830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거어북
추천 : 2
조회수 : 43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02/08 12:24:08

오유 눈팅만 오래 하다 정말 긴급한 일이 있어 글을 쓰기 위해 가입했어요. (일베사건 이후 글이 바로 써지네요;;)

무튼, 정말 급한데 어디 물어볼데도 없고 오유님들은 답을 알고 계실 것같아 질문드립니다.


보험 가입한지는 1년이 좀 안 됐습니다. 그런데 두달 전에 짐을 들다 뭔가 이상한 느낌이 왔고,

병원진료후 경추디스크 파열로 인해 수술을 받았고, 그에 따른 보험금을 지급받았습니다.


그리고 그이후 보험사에서 09년에 병원에 갔었던 것 때문에 앞으로는 혜택을 못받는 다고 하더군요.

보험을 가입할 때 아무 것도 물어보지도 않고 그저 가입만 하면 된다고 하기에 무턱대고

시키는대로 서명한다음 계약을 한 잘못도 있습니다.


무튼 이번 보험금 지금 사건이후 지난 5년간의 의료비 지출내역을 떼었는데 09년 3월에 병원에 갔었던것을 가지고

지금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5년 동안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하네요.

그래서 09년 당시 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왔는데 앞으로 5년동안 더 혜택을 못 받는 다고하니 황당할 따름이었죠.


그래서 정상이라는 소견서를 떼어다 주었는데, 병원에서는 소견서라는 제목의 서류는 상급병원에 갈 때만 떼주고

환자나 보험사에 제출하는 서류의 경우 치료확인서라든지 진단서 처럼 의사의 소견이 담긴 서류를 발급해 준다고 해서

보험사에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그 서류의 타이틀이 치료확인서라 치료받은 것을 인정하는 거라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설계사랑 이야기를 하는데 설계사가 자꾸 소견서를 떼어 오라고 억지를 부립니다.

그래서 이게 소견서고 보험심사과에 연락해서 이 서류가 받아들여지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안된다며 계속해서 소견서를 떼어오라는 억지만 부리더군요.

설계사와 이야기의 진전이 없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보험심사과에 연락해 이 서류가 접수 되는지 여부와

왜 5년이 다되가는 진료기록 때문에 앞으로 5년을 더 보상을 받지 못하느냐 묻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고객센터에 어떻게 접수가 되었는지 설계사에게 다시 연락이 왔더군요.

그리고서 하는말이 왜 고객센터 전화해서 자기가 설명을 안했다고 하느냐며 화를 냅니다.

어리둥절해서 왜 그러시냐니까 왜 자신이 일하는데 경격깎아먹으며 자기한테 피해는 주냐고 따지네요.

저는 오해라하고 설계사분에 대해서 뭐라 말한 적 없고 되는 서류를 안된다고 억지를 부리시니 타당한 근거를 듣기위해

센터로 연락을 취한거라 했습니다. 그런데 제이야기는 듣지도 않고 자기가 뭘 잘못했냐며 계속해서 소리지르고 따지기만 하시네요.  

필요한 서류를 말하면 다시 제출하려고 연락만 기다리고 있는데 같은 소리만 번복하셔서 서로 언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더니 자기가 이제 손 뗄테니 본사랑 이야기하면서 알아서 처리하라고 자기는 모른다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위 이야기를 전부하고 제출할 서류 목록과 보험설계사를 바꿔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알겠다고 한 뒤 그날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연락을 기다리는데 등기가 하나 왔더군요.


보험계약전 5년이내 진료기록을 고지하지 않아서, 고지의무를 불이행에 따른 계약 해지 라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너무나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지난 수술 때문에 받은 보험금을 되돌려줘야하나 불안하기도 하구요.

(가족중 한 명이 혈액암을 앓고 있는데 보험이 없어서 빚만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디스크수술까지 하는바람에 정말 힘들었는데 보험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했거든요.)


제가 계약해지 당하기만 해야합니까?

그쪽에서는 계약전 그냥 가입하면된다고 싸인만 하면 앞으로 계속 보장받는다며 가입만을 권유했고, 잘 몰랐던터라 그냥 가입을 했습니다.

서면상 내용은 아니지만 아무런 설명없이 일이 생기니 과거일까지 싹 문제삼으며 걸고 넘어가는 것도 불쾌한데

서류를 떼다줘도 없는 서류를 만들어 오라고만 하고, 불만접수하니 계약해지를 당하네요.


요약하자면

1. 보험 가입당시 아무런 설명이 없었구요. 무지하기에 무턱대고 보험 가입을 했습니다.

2. 수술을 받게되어 보험금 지급을 받음.

3. 과거 진료기록에 대해 해명할 것을 요구 받음.

4. 서류 제출함. 

5. 없는 서류를 계속 제출할 것을 요구

6. 본인이 고객센터에 불만접수함.

7. 계약해지 당함.

8. 이미 지급 받은 보험금을 반환해야하나 겁남.


요약해보려는데 너무 기네요. 간절히 도움 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