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내일 예비군인데... 미사일 날아오나?
게시물ID : gomin_6572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noMan
추천 : 1
조회수 : 527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4/11 09:13:34
내일 날아오면 군복도 마침 입엇겟다 마냥 끌려가는거아님?? ㅋㅋ

예비군 저격수 배치받고 스코프달아서 사격한번 못해봤는데?? ㅋㅋ


가족들하고 인사는 하게 해주겟죠? ㅋ


"北 미사일 연료주입 완료"…발사시기 조율 중

등록 2013.04.11 08:54

 

[앵커]
북한이 주재 공관 철수 시기로 못박은 어제 미사일 발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미사일 발사 준비를 모두 마치고 발사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함경남도 선덕 비행장 일대에서 미사일 발사차량이 또 탐지됐습니다.

이유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북한 함경남도 동한만 일대에서 탐지된 이동식 미사일 발사차량이 함흥 근처 선덕비행장에서도 포착됐습니다. 한미 정보당국은 선덕비행장에서 그동안 보이지 않던 이동식 미사일 발사차량 서너대를 포착하고, 감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동식 발사대의 연이은 등장으로 무수단 중거리 미사일 외에 스커드나 노동 등 다른 미사일을 함께 발사할 가능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스커드는 한국을, 노동은 일본을, 무수단은 미국 괌을 사정권에 두고 있는데 이들을 동시에 발사해 한미일을 한번에 압박하겠다는 노림수로 풀이됩니다. 정보당국은 북한이 미사일에 산화제와 액체연료를 이미 주입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산화제는 독성이 강해서 한 번 주입하면 빼내기 어렵고 아무리 늦어도 2주 안에는 발사해야 합니다. 북한은 정치적 효과를 극대화할 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편, 어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출석한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북한이 미사일을 쏘면 자동으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소집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병세 / 외교부 장관
"자동으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2087·2094 결의 위반으로,  곧바로 안보리가 소집된다."

북한의 3차 핵실험 직후 채택한 UN 안보리 결의 2094는 북한이 "미사일 발사 또는 핵실험을 할 경우 '추가 중대 조치'를 취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TV조선 이유경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