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18화 보는 내내 드는 확신.. 어택남..
게시물ID : humorbest_11845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타타타.
추천 : 37
조회수 : 9500회
댓글수 : 19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6/01/11 02:20:23
원본글 작성시간 : 2016/01/11 00:30:43
뒷북인감이 있겠지만 방송을 오늘봐서 ...
 
여태 응답시리즈에서 여주들의 특징은 왈가닥, 뚝심 등등이 있겠지만
주변 섭남이 아무리 흔들어도 여주는 결국 자기가 좋아한다고 자각하게 되는 남자에게 직진합니다.
이런점에서 초반 덕선이는 정환이를 좋아했기때문에 빼박 어남류라 생각하고 시청해 왔는데요,
선우를 사랑이라 착각했던 모습 > 고3이 되어 나는 왜 사랑받지 못하는가, 나는 앞으로 무얼해야 하는가 라고 정체성에 대한 고민 > 동룡이의 "누가 널 좋아하느냐가 아니라,니가 누굴 좋아할수도 있는거야" 라는 조언 > 이후의 행보.
극 초중반까지 단순히 성격좋고 넉살좋은 캐릭이라 하기에 너무 자아도 생각도 없어보이는 덕선이란 캐릭터에 몰입하기 힘들었는데
17을 지나 18화에서 택이를 향해 쏠리는 관심. 정팔의 고백에도 택이가 올까 문만 바라보는 덕선의 모습을 보고
청소년시절 자기가 좋아하는게 뭔지 스스로 결정내리지 못하고 환경에 흔들리는 미성숙함에서 성숙을 그렸다 생각하고 나니 납득이 가더라구요.
 
 
0. 5인방이 모여 있는 방 안에서 같은 자세로 마주 앉은 덕선과 택, 옆에서 바라보는 정환
 
1.17화에서 덕선은 택이에게 약속펑크 당한 뒤 그 사실에 연연해서 만옥에게 상담도 했었지만 18화에서 썸남에게 약속펑크 당하는 덕선은
시종일관 시큰둥한 표정으로 아무런 아쉬움도 없었음(친구들 놀림거리가 되기 싫어 차인건 아니라는 자존심은 부렸지만)=>택이와의 약속이 특별한거.
 
2.만옥 정봉재회 , 선우 보라 재회에 이어서 덕선 택 만남의 연출 =>여태 꼬여왔던 커플들의 해피엔딩 시사
 
3.정환의 타이밍에 대한 한탄에서 망설임에 대한 후회로 이어진 독백=> 패배(?)의 인정
 
4.정환의 고백과 동시에 장난으로 버무림 =>덕선에게 고백으로 인해 한발 다가가겠다는 포고가 아닌 감정정산.
 
5.아무도 챙기지 않은 피앙새반지 => 덕선이가 마음을 결국 챙기지(받지) 않았다. 정환도 마음을 거기에 두고 간다.
 
6.고백 전과 후 변함없이 택이가 언제나 올지 문만 바라보는 덕선
 
7.덕선은 고백도 받았는데 콘서트 관람후 전과같이 잠을 뒤척인다던지 하는 고민의 흔적이 없음.정팔이 후회로 눈물을 흘리며 과거 회상으로 마무리=>빼박 깔끔하게 정환의 마음을 정리하면서 끝나는거. 정환이라는 캐릭터의 엔딩크레딧을 본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사로운 소품떡밥은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에선 해석해봤자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로 믿고싶을대로만 보일것 같아 큰 의미 두지 않고
순전히 세 사람이 서로를 보는 시선이나 태도에만 집중 해서 보니 세사람 다 관계에 대해 마음을 정해놓은것 같더라구요.
정환이 항상 두번까지 망설였다 직진하는 캐릭터라 여겼기 떄문에 신호등 2번 걸리고 택보다 늦은걸 꺠달았을때
자신의 망설임에 대해 후회하고 앞으론 직진이다! 라는 후회공(?) 설정이라고도 믿어봤습니다.
그런데 정환의 독백씬에서 작가는 운명론이나 사랑은 타이밍 이라는 이야기 보다 타이밍을 만들기위한 절실함과 결단력에 대해 힘주어 나레이션 했죠.
거기에 대해 일관성있게 보여준 캐릭터는 택이이고요.
독백 끝에 마음을 바꾸고 지금부터라도 직진!이라는 표정이 뜰까 싶었는데 회상과함께 엔딩....다시 말하지만 정환의 엔딩 크레딧 같았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마음을 결정한 뒤로는 직진하는 여캐였다면, 그동안에도 계속 정환만을 좋아했었다면, 정환의 고백뒤 흔들리거나 깨닫는 제스쳐가 나와야 했겠죠. 19화에서라도 각성하고 행동하라고.
그러나 고백을 받는 순간도, 후에도 너무 편안해 보였고 택이 올까봐 문으로 쫓기는 시선, 두고간 반지..
17,18화 내내 보여주던 덕선 감정선에 대한 확실한 마무리였다 생각합니다.
 
이제 제가 이 드라마에서 바라는건 김주택이 결혼하고 늙었다고 마누라한테 막말하는 남편이 아니라는 모습만 잘 처리해주면 좋겠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