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같은 MMORPG 킹스로드 (Kingsroad) 입니다.
게시물ID : humorbest_13922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overainbow
추천 : 29
조회수 : 7813회
댓글수 : 3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7/03/07 01:31:22
원본글 작성시간 : 2017/03/03 23:28:05
옵션
  • 창작글
안녕하세요~
오유 첫 글을 플겜 게시판에서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불금에 할 일 없이 방구석에서 게임이나 하다가 저같이 주말에 할일 없으신 분들을 위해 게임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콩그리게이트나 아머게임즈에서 플래시 게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머게임즈에서 뭐 할 만한 거 없나 찾아보다가 빠져서 1년째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1444219688_10931121_934043163327379_8286013443408603834_o.jpg
킹스로드 (Kingsroad)는 럼블 게임즈 (Rumble Games)에서 제작한 브라우저 기반의 MMORPG게임 입니다.
플래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 또는 카페 등 아무데서나 잠깐 접속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시작하는 사이트에 따라 폰이나 패드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일단 뭐하는 게임인지 영상으로 함 보시죠.
위의 영상은 게임 사이트의 공식 트레일러입니다.
게임이 나온 지 좀 되어서 지금과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세 가지의 직업 (기사, 궁수, 마법사)중 마법사로 일반 맵을 플레이 하는 영상입니다.
일단 게임의 UI나 스킬, 타격감 등등 많은 부분이 디아블로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맵에서 나오는 고블린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게임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업
Untitled-2.jpg
킹스로드는 궁수, 기사, 마법사의 세 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의 밸런스는 꽤 잘 조절되어 있어서 어느 직업으로 시작해도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다만 요즘은 궁수와 마법사가 조금 더 잘나가긴 합니다.)
직업은 나중에 바로바로 변경할 수도 있으니 부담없이 선택해서 키우시면 됩니다.
(창고와 인벤은 공유되지만 랩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15826548_1360257400705951_2319438040177527533_n.jpg
궁수 이미지

16195338_1380836011981423_6221831921962682846_n.jpg
기사 이미지

15578444_1340735942658097_2747201693134598934_n.jpg
마법사 이미지



2. 스킬
Untitled-3.jpg
각 직업마다 고유의 액티브 스킬과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스킬 리셋이 자유로운 편이라 맘에 드는 스킬을 찍었다가 다시 리셋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랩은 60이 만랩이지만 모든 스킬을 다 찍기 위해서는 300랩까지 필요합니다.
300랩이 되면 모든 스킬을 다 찍을 수 있으니 어떤 스킬을 찍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스토리 맵
Untitled-4.jpg
스토리맵은 Normal, Heroic, Champion의 세 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시작하면 마을에 혼자 덩그러니 있고 NPC가 거의 없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악당들에게 납치되어 있다는 설정으로 각 스토리맵을 진행하면서 NPC가 하나씩 늘어나게 됩니다.
(창고나 상점의 NPC도 맵을 진행하면서 구출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맵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 Champion단계까지는 직접 깨시면서
그냥 앞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튜토리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맵을 하나씩 진행할 때 마다 매우(?) 친절하게 튜토리얼식으로 강제설명(?)이 진행되어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 토너먼트
스토리 맵을 Champion 단계까지 모두 클리어 하고 나면 할 일이 없어지므로 매우 심심할.......새도 없이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벤트와 토너먼트는 2주마다 한번씩 갱신되며 일반맵 에서는 구할 수 없는 장비들을 구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해야 합니다.
둘 다 인스턴트 던전 방식으로 일정 비용(토큰, 밸러)를 지불하고 들어가 보스를 때려잡고 보상을 모아 장비를 얻게 됩니다.

모든 RPG게임이 다 그렇듯이 만랩을 찍고 난 이후엔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계속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Untitled-7.jpg
(토너먼트 이미지)

Untitled-8.jpg
(이벤트 보드 이미지)


5. PvP
RPG게임에 빠질 수 없는 PvP도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2016년)에 생긴 컨텐츠로 단순히 유저들끼리 치고 박고 싸우는 것 뿐만이 아니라
보상으로 나오는 아이템으로 스탯을 올리거나 다른 아이템을 살 수 있어 꼭 참여해야 합니다.


6. 파티
모든 맵은 다른사람과 파티를 짜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은 자신을 포함하여 총 3명까지 할 수 있고 요즘은 이벤트나 토너먼트 맵의 난이도가 좀 상승하여
혼자 가는 것 보다는 비슷한 레벨끼리 파티로 가거나 고랩과 파티를 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커뮤니티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한글화가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5가지 언어를 지원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 게임을 오랫동안 해오신 한국인 지박령들이 꽤 많이 계십니다. ^^;
(서버랭킹 10위안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심지어 타임어택(이벤트, 토너먼트 파워) 같은 컨텐츠에서 1위를 하시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영어의 압박과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을 같이 하는 유대감(?)때문에 유저들끼리의 관계는 매우 좋습니다.
한국인 길드도 있어 시작하시면 바로 길드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저분들이 대부분 연령대가 좀 있으셔서;;; 매너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게임을 시작하시면 채팅방에 오셔서 많이 물어보시고 도움도 받으시면서 진행하세요~

최근에는 길드원들이 정보를 공유하거나 질문이나 자랑글(?)등을 올릴 수 있는 네이버 카페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kingsroadkorea

또한 길드원 중 한분이 만든 블로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가 완벽하게 정리 되어있습니다.
http://kingsroad.tistory.com

채팅방은 콩그리게이트의 채팅방을 사용합니다.
콩그리게이트에서 게임을 하시는 분은 Room 탭에서 '서울'(한국어) 채팅방으로 들어오시면 되고
다른 사이트에서 하시는 분은 아래의 주소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http://www.kongregate.com/games/binkythecoll/chat


8. 그 외...
위에서 소개한 컨텐츠 이외에도 용마을, 용 키우기(펫?), 용싸움, 페스티벌, 길드 레이드 등 많은 컨텐츠들이 있으나 너무 길어서 여기에 다 소개하기가 어렵네요..;;
직접 플레이 하시면서 확인해보세요~ ^^



중요팁.
1. 절대로 '젬(Gem)'을 사용하지 마세요. (창고와 인벤을 넓히는데 만 사용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상점이나 팝업으로 젬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맵에 들어갔을 때 뭔가 번쩍거리면서 '어머 이건 열어 봐야해~'라는 생각이 드는 상자가 있는데 이것도 젬을 써서 열어야 합니다.
   젬은 매우 중요하고 구하기 쉽지 않으니 절대로 낭비하지 말고 인벤토리와 창고를 넓히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상점에서 54%할인을 하거나 하루 종일 50%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 올인해서 창고와 인벤을 넓히도록 하세요~
   (50% 이하는 쳐다보지도 말아야 합니다.)
   Untitled-4.jpg (화면의 우측 상단에 보유한 젬(Gem)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무기와 방어구를 Fuse 해서 만들지 마세요.
   게임을 하면서 맵에서 줍는 무기와 방어구는 어차피 나중에 다 버리게 되니 돈을 써서 Fuse하지 마시고 그냥 그때 그때 주워서 입으시면 됩니다.
   쓸만한 아이템은 나중에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진행하면서 얻게 됩니다.

3. Item Enhancement Medal 은 절대 팔지마세요.
   스토리 맵을 진행하다 보면 대장장이를 구출하여 아이템을 Fuse 하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Item Enhancement Medal이라는 아이템을 줍니다.
   앞으로 평생 마르고 닳도록 쓰게 될 아이템이니 절대로 팔거나 다른 장비에 갈아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갈아 버리면 매우 귀찮은 과정을 거쳐 복구를 요청해야 합니다.... 안해줄 수도 있구요;;)
   Untitled-5.jpg (요렇게 생긴 메달입니다.)




자 그럼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게임을 시작하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가입 후 시작 가능합니다.

럼블 공식 사이트
kongregate.com (추천)
armorgames.com
facebook.com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