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줌마' 발언 정청래도 비판 대상?.이언주 막말 논란 비판하다 '화들짝
게시물ID : humorbest_14670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zane14
추천 : 120
조회수 : 7696회
댓글수 : 8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7/07/12 07:22:01
원본글 작성시간 : 2017/07/12 00:25:29
여성계가 이언주(45)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막말 논란에 대한 정청래(52)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비난 발언에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정청래 전 의원은 지난 9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언주 막말 논란에 대해 “<이언주 같은 국회의원>솔직히 국회의원이라는 게 별 게 아니다”라며 “이언주 같은 국회의원, 그냥 동네 아줌마다. 옛날 같으면 조금만 교육시켜서 시키면 되는 거다. 동네 아줌마에게 왜 세비 줘야 하는 거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여성민우회’는 11일 발표한 논평에서 “이언주 의원의 발언이 문제인 것은 한국 사회의 기본 상식이어야 할 노동권과 여성인권에 반하는 자신의 의식을 드러냈기 때문이다”라며 “그런데, 한 정치인의 문제적 발언을 비난하기 위해 그의 생물학적 성별을 소환해 여성을 비하하기 위한 의도로 쉽게 쓰이곤 하는 ‘아줌마’로 호명하며 비난하는 행동은 한국사회의 여성인권에 도움이 되는가? 이런 비난 발언은 결국 이언주 의원의 발언과 똑같은 문제를 담고 있다는 사실을 성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은 한 SBS 기자와의 통화에서 파업 노동자들을 ‘미친 x들’이라고 표현했고 급식 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선 “아무 것도 아니다. 그냥 급식소에서 밥 하는 아줌마들이다”라고 말해 막말 논란을 일으켰다.

이언주 의원은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하는 일은 부가가치나 생산성이 높아지는 직종이 아니다. 정규직화를 해야 할 이유가 없다. 이들의 주장대로 정규직화를 해 주면 납세자인 학부모와 국민들이 이들을 평생 먹여 살려야 한다"


정청래의원님 말씀이 저는 언주 비꼬는 거로 들리는데 
이거 저만 이해 못하나요????
저분들 또 왜 총을 다른 쪽으로 겨냥하죠?
언주가  자유당도 차마 못하는 말을 내뱉았는데
지금 한가롭게  '언냐들 이거 나만 불편해?' 시전할때인가요?

전에 시민사회에 대해서 비판했다가 비공 폭탄맞은적 있는데 그래도 또 할렵니다. 
시민사회가 반드시 시민을 대변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다른 권력이 될까 우려스럽습니다
그러나 김상조교수님 요즘 최애중 한분이십니다. 
출처 http://www.ajunews.com/view/20170711170832097
출처
보완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