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냥이마마님들께 안좋은 음식들
게시물ID : humorbest_3902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baqk.C
추천 : 29
조회수 : 15269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9/23 22:13:45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9/23 00:00:42


하다보니 게을러져서 잘랐습니다.

그 외

6. 토마토
녹색이 남아있거나 덜 익은 토마토는 위험하지만 잘 익었거나 조리한 토마토는 괜찮습니다.
관절염이 있는 경우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으며 결막염/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마늘&대파&쪽파&부추&양파
과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설사 가스가 차는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양파는 적혈구를 파괴하여 혈뇨와 빈혈을 유발시킵니다.
파나 양파가 들어간 국물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소량 급여시 영양제로 대체 가능하며 마늘은 항생제와 동일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8. 고사리
소량의 익힌 고사리는 괜찮으나 다량의 생고사리는 비타민B1의 결핍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9. 시금치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0. 생감자
익힌 감자는 괜찮으나 생감자나 잎 줄기 싹은 독이 있습니다.
11. 버섯
독소를 함유할 수 있어 몸의 여러계통에 영향을 주고 쇼크와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12. 감씨
섭취시 장폐색과 장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3. 감귤류 오일 성분들
간기능장애를 초래하며 침흘리기 우울증 허약증세 체온저하 사지기능장애 저혈압증세 피부염
심한경우 사망할 수 있습니다.
14. 견과류(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넛을 먹으면 현재까지 알려지지않은 독소에 의해 소화계와 신경계 근육에 영향을 줄 수있습니다.
땅콩 아몬드 해바라기씨등은 잘게 잘라 소량만 준다면 비타민E 섭취에 도움이 되나 요로결석 고양이에게는 주지않는 편이 좋습니다.
15. 참치캔과 일부 등푸른 생선
오메가3이 풍부한 생선이라 간과되는 경우가 많지만 위험합니다.
사람이 먹는 참치캔이 아니라 고양이용 참치캔이라도 매일 먹이게되면 불포화지방산은 고양이 몸에서 잘 대사되지 않으며 비타민E를 파괴하기 때문에 비타민E 부족으로 황색지방종이라는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고양이의 민첩성이 떨어지고 열이나며 조금만 만져도 아파한다면 비타민E부족증이 의심됩니다.
참치캔뿐만 아니라 등푸른 생선을 매일 과하게 섭취해도 발생할 수 있는 병으로 가끔 주는 것은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16. 오징어와 낙지
설사를 유발합니다.
17. 일부 어패류
청어 꽁치 전어 멸치 잉어 정어리 홍합 새우등을 생으로 먹게되면 생 고사리와 마찬가지로 타미나아제라는 성분이 비타민B1을 분해 그에 따라 결핍증이 오게됩니다. 조리 후 주면 문제가 발생하지않습니다.
타미나아제가 없는 어패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굴 피조개 연어 대구 가자미 농어 은어 장어 빙어 조기 전갱이 고등어 참치 우럭 등...
18. 해조류
김 미역 파래등의 해조류는 미네랄 칼슘 그리고 고양이가 생산할 수 없는 타우린등이 들어있어 매우 좋은 음식이나 마그네슘을 대량 함유하고 있어 신장결석이 있는 고양이는 피해야합니다. 건강하면 OK
19. 뼈
다량 섭취할 경우 변비가 생길 수 있으며 돼지뼈나 닭뼈의 경우 날카롭게 잘리기때문에 위험합니다.
20. 간
적당한 섭취는 고양이에게 도움이 되지만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비타민A중독으로 골다공증, 비정상적인 뼈의 성장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21. 날달걀
흰자위에 비오틴 흡수를 방해하는 효소가 있어 과식할 경우 피부나 눈에 병을 얻을 수 있어 주1~2개만 주도록 해야합니다.
22. 밀가루반죽
밀가루반죽은 발효가 되며 부피가 커지고 알콜이 발생해 고양이가 반죽을 먹을 경우 장이 손상될 수 있고 많이먹을경우 중독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만들어진 빵은 조금이라면 괜찮습니다.
23. 술
성인남자의 1/10 크기의 고양이에게는 소량의 알콜도 충분히 위험합니다.
24. 유아식품
인간의 아기가 먹는 유아식품의 경우에는 양파분말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고양이가 먹게될 경우 적혈구를 손상시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5. 카레와 후추
많이 섭취할 경우 후각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장에 무리가 오므로 향신료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6. 강아지 사료
고양이는 필수 영양소인 타우린을 자체생산할 수가없어 타우린을 외부에서 공급해줘야하나 강아지의 경우 타우린을 자체생산할 수 있어 타우린성분이 사료에없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사료를 주식으로 먹일 경우 타우린 부족으로 시각장애 및 건강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7. 그 외 식물을
나팔꽃 아마릴리스 붓꽃 산달래 샤프란 카라 도라지 미나리 아재비 크리스마스로즈 양귀비 극락조화 은방울꽃 담쟁이덩굴 토마토 석산 히아신스 포인세티아 백합꽃 등은 고양이에게 위험합니다.


--------------------------------------------------------

아래 사료글을 썼다가 삼계탕에 들어간 익힌 닭가슴살도 고양이에게 위험하단 댓글을 보고 
아 그건 아닌거같은데.. 하는생각에 간만에 사놓은 책을 보고 중점적으로 써봤습니다.
(한약재에 대한 이야긴 없네요.... 조심은 해야할텐뎅...)
물론 염분이 가득 들어간 사람먹는 음식이나 사람먹는 소세지같은건 안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