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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출시 게임's 소감 두번째
게시물ID : humorbest_5334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yaha
추천 : 23
조회수 : 5690회
댓글수 : 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09/24 17:49:28
원본글 작성시간 : 2012/09/24 16:13:16

이번 9월 게임이야기는 굵직굵직한것만!


하프라이프1 리메이크

블랙메사 소스



게임계 떠도는 두 전설이 있었음.

하나는 듀크뉴켐 

듀크뉴켐이야기는 아래 게시글로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member&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gametalk&no=6939&page=9&keyfield=&keyword=&mn=83944&nk=yaha&ouscrap_keyword=&ouscrap_no=&s_no=1718442&member_kind=total


또하나는 블랙메사소스

두게임 모두 출시가능할까란 의문이 가득했던 게임들이었지...

결국 듀크뉴켐은 13년만에 블랙메사소스는 8년만에 유저들에게 다가옴

그결과 듀크뉴켐은 이딴식으로 낼거면 그냥전설로 남을것이지 왜 기어나왔냐며 욕을 먹고

블랙메사는 모드게임으로서 새로운 가능성, 지향점을 제시하게 됨.


이제 블랙메사에대해 이야기를 조금만 해보자.

하프라이프시리즈 하면 사람들이 떠오르는 작품은 하프라이프2 혹은 에피1,2 일듯.

하지만 하프2나 에피1,2보다 더욱 대단한 작품이 하프라이프1

(96의 동일한 메타크리틱 점수를 가지고 있지만 고티갯수, 판매량은 하프1이 좀더 우수)


하프1과 하프2를 비교할때 가장큰 차이점이 있다면 

그래픽임

하프1은 퀘이크엔진을 벨브에서 수정하여 GoldSrc 엔진을 만들어서 출시했다면

하프2는 벨브에서 독창적으로 만든 소스엔진으로 만들어졌는데

시대의 흐름이 급변했듯이 이 둘사이의 그래픽 차이도 어마어마한 수준이었음

(개인적으로 하프2를 먼저해버려서 하프1 그래픽보고 하프1을 안했었음)


그래서 이를 안타깝게여긴 모더가 소스엔진으로 하프라이프1 리메이크를 만들겠다고 선언.

이것이 블랙메사소스의 탄생 배경.

벨브의 도움없이 그렇게 순수팬들로 이뤄진 모더들이 모여 05년부터 개발을 시작

08년도에 최초로 트레일러를 선보이고 끝자락에 2009를 나타냄으로서 

블랙메사의 출시를 2009년으로 잡았지만 그같은 발표자체가 

블랙메사의 질을 떨어드렸다고 판단 결국 약속을 철회하고 새롭게 개발을 하여

결국 2012년 9월 15일에 마지막 챕터 젠행성과 멀티를 뺀 블랙메사를 공개하게 됨


이제 개인적인 소감을 적어보자면

9월 출시된 게임들 중에 최고로 꼽겠음.

지금까지 나왔던 모드게임이나 리메이크 게임중에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하프라이프1을 완벽하게 재현한듯.

처음하는 사람들에겐 왜 하프라이프가 유명한 게임인지를 정확하게알려주는 지침서가 될수 있는 게임이고

하프라이프1의 팬들에게는 새록새록 떠오르는 추억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도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시켜주는 게임

더구나 이정도의 수준높은 게임성을 가진 게임이 무료모드게임 이라는 점에서 최고로 침.


*이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하프라이프1을 먼저 플레이하고 블랙메사를 플레이해보자

그러면 얼마나 놀라운 수준으로(벨브의 게임성이나 리메이크를 만든 팬의 시각에서나) 

잘만들어졌는지 알수 있을듯




F!1 2012




9월 21일 출시(패키지 정발 X,  pc유저는 스팀으로 구입가능)


레이싱게임의 명가

코드마스터즈에서 내놓은 레이싱 게임 F1 최신작

개인적인 호불호는 시뮬보다 아케이드 성향이기때문에 시뮬측면에서 이겜을 설명하기가 애매함..-_-;;;

일단 그래픽은... 솔직히 좋다고는 말못하겠음 

CARS 보다 이거보면 좀 구리긴 한데다 pc옵션지원을 개떡같이 해서 그래픽적으로는 나쁘지는 않는데 그냥저냥함.


가장 좋은건 휠없어서 키보드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는거!

전작인 2011에선 키보드로 플레이하면 바로 스핀이었는데 이번작에선 키보드로 플레이해도 자연스럽게 보조해줌 ㅠ

그래도 이게임 제대로 할려면 힐이 있어야함..ㅠ



토치라이트2




토치라이트는 좀 불쌍한 게임임...

토치라이트1이 09년에 런치하자마자 두달만에 50%세일하고 4개월만에 75% 할인...ㅠ

거기에 디아블로개발진들이 만들었고 게임성향이 비슷하단이유로

한때는 디아아류라는 말로 마음고생도 했을듯.


이번에도 보더랜드2와 발매시기가 겹쳐버려서

주목도가 현격하게 떨어졌....크흑 ㅠㅠ


게임자체는 정말 잘만들었음

20달러에 이정도 게임성, 볼륨을 지닌 게임 찾으려면 못찾음.

타격감도 만족스럽고 그래픽깔끔하고 파밍요소 방대하고

플레이타임도 디아보다 낫고

단점은 하나임 한글화안된거....ㅠ




보더랜드2




 


누가알았겠음

fps에 파밍요소놓은 카툰렌더링 게임이 이리 대박칠줄은..

기억박스가 이게임하나로 대박쳐버릴줄은 진짜 아무도 몰랐을듯.


이번에 보더랜드2는 전작 보더랜드1과 비교했을때

가장 큰 차이점은 AI, 파직스효과 두가지를 말할 수 있을듯.

그외엔 큰틀은 결국 보더랜드에 묶여있으니 신경 쓸정도의 변화는 아니니

보더랜드1이 재미없었던 사람들은 아마 같은 이유로 재미없을거라 생각이 듬.


AI-일단 공격당하면 주위적이 다 몰려듬 (고로 스나이핑 어려워짐)

공격 받으면 일단 은신하거나 거칠게 달려듬(고로 스나이핑 어려워짐)

거기에 하급 몹이나 적이라도 특수상황에서는 변태 혹은 변식함으로서 파밍효과를 올리고 플레이 질을 더욱 살려줌


파직스-엔당이 작정하고 지원해준듯

파직스효과를 높음으로놓고 플레이하면 잔해때문에 게임진행이 힘들다는 말까지 나올정도로 

파직스효과가 보여주는 눈요기가 상당함.


이번작에서도 개랄한 유머가 시도때도없이 튀나오는데

깡통로봇이 플레이어 종놈부리듯 하는거나...ㅠ

홀로그램이 고고한척 굴다가 비속어 사용해놓고 우물우물 변명 거리는거하며

로봇들이 거시기안맞을려고 엎드리는거 

....이런것들이 본재미인데 왜 한글화를 안해준거야! ㅠ

(유저한글화가 활발하게이뤄지니 기대해보자ㅜ)



각각의 게임 한줄평

블랙메사-꼭해라. 원작도 꼭해라

F1 2012-...F1좋아하면 사셈...

토치라이트2-디아보다 잼남

보더랜드2-요새이것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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