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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명작 RPG 플레인 스케이프의 이벤트 발췌
게시물ID : humorbest_5580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Zer0
추천 : 33
조회수 : 3934회
댓글수 : 7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11/04 23:03:47
원본글 작성시간 : 2012/11/04 20:30:21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Planescape Torment)의 한장면 


한 노인이 어두운 길에 홀로 앉아 있었어. 

그는 어느방향으로 가야하는지 몰랐고, 
그는 행선지와 자신이 누구인가를 망각하고 있었어. 
그는 피곤한 다리를 쉬게 하기 위하여 잠시 앉았지, 

그리고 올려다보니 갑자기 눈앞에 어떤 노인이 있는거야. 
그녀는 이빨도 없이 싱긋 웃었지, 그리고 깔깔거리면서 말했어 
"이제 당신의 세번째 소원을 말할 차례요 무엇을 원하시오?" 
"세번째 소원?" 
남자는 당황했어. 
"첫번째와 두번째 소원도 말한적이 없는데 어떻게 세번째소원을 말하라는 거요?" 
"당신의 두 소원은 이미 성취되었소" 노파가 말했지. 
"하지만 당신의 두번째 소원은 모든걸 첫번째 소원을 
말하기전 상태로 되돌려 달라는 것이었소. 
그래서 당신은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거요. 
왜냐하면 모든것이 정확히 당신이 어떤 소원도 말하기전 상태로 
되돌아갔기 때문이오" 
그녀는 불쌍한 노인을 보며 깔깔 웃었지 

"그래서 하나의 소원만 남은거요 
"좋소" 노인이 말했어 

"나는 이 얘기를 믿지 않소. 하지만 소원을 말해서 손해볼건 없으니까.. 
..... 
..... 
..... 

나는 내가 누군지 알고싶소" 

"재미있군" 
노파는 소원을 들어주고 영원히 사라지며 말했어 

"그게 바로 당신의 첫번째 소원이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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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RPG라 불리는 플레인 스케이프의 가장 유명한 이벤트 대사록입니다.

삼성 전자 직원이 1년에 걸쳐 한글 번역을 했는데 텍스트량이 무려 100만 단어...-_-

세계관 자체의 독특함과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무엇보다 이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던지는 메세지...


단 하나의 소소한 퀘스트라 할지라도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지는 결과와 선과 악의 반영, 넘치는 개그와 풍자, 그리고 잔인함과 철학까지 정말 최고, 최상의 게임이란 말이 아깝지 않은 명작입니다.

고전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게임성과 탄탄하다 못해 금강불괴로 느껴질 스토리성이 받혀주는 명작이니 현대의 플레이어들에게도 주저없이 추천합니다.


# 실제 게임에서의 일화.

사제가 자기 종교의 목걸이를 동네 양아치들에게 뺏겼다고 되찾아달라고 징징거리길래 퀘스트를 수락했습니다.

퀘스트 해결 방법은 "자유"입니다.

1. 양아치들을 전부 패죽이고 그 시체에서 목걸이를 되찾는다.

2. 양아치들에게 당신들이 훔친 목걸이는 종교의 보물이며 이제 내일부터 이 세계의 광신도 300만명이 그 대를 찢으러 올것이라고 협박한다.

3. 양아치에게 무릎을 끓고 그 신발을 핧으며 구걸한다.

해결한 이후에 어찌할지도 "자유"입니다.

1. 목걸이를 사제에게 돌려주고 축복을 받는다.

2. 목걸이를 Get! 상점에 팔까!?

3. 사제도 죽여버린다.

그리고 이런 당신의 선택은 "업"으로써 전부 돌려질 것 입니다.

[출처]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Planescape Torment)|작성자 서브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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