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한길 "서울광장에 운동본부설치..촛불 함께 할것"(속보)
게시물ID : humorbest_7224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날을기다려
추천 : 31
조회수 : 1446회
댓글수 : 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7/31 19:03:45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7/31 16:55:38
http://media.daum.net/issue/438/newsview?issueId=438&newsid=20130731163108070

기사내용 참조

아! 기사가 아직 제대로 나온건 없네요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는거!

기사 나왔네요..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31일 오후 국회 당대표실에서 가진 긴급기자회견에서 "이제 민주당은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해 국민과 함께 나설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이 시간부로 민주당은 비상체제에 돌입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 동안 추미애 본부장이 이끌어왔던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운동본부'를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 국민운동본부'로 확대, 개편해 당대표인 제가 본부장을 직접 맡아 이 국면을 이끌겠다"면서 "원내외 투쟁과 협상을 동시에 직접 이끌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과 하는 첫 걸음으로 서울광장에 국민운동본부를 설치하고, 내일 국민과 함께 하는 첫 의원총회를 현장에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장외투쟁과 국민운동에 돌입하게 된 원인제공자로 박근혜 대통령과 정보및 사법당국, 새누리당을 지목했다. 그는 "국정원 불법대선개입 사건의 진실은 지난 대선 당시 국가안보를 지켜야 할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했고, 경찰은 이를 은폐했으며, 검찰수사로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지자 국정원이 국회의 국정조사를 회피하기 위해 정상회담 회의록을 제멋대로 공개했다는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진실을 외면하고 애써 눈을 감고 있다. 또한 새누리당은 진실의 촛불을 가리고 국정조사를 방해하는데 전념하고 있는 듯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을 향해서는 "국정조사 기간 45일 중 30일을 파행시켰다. 세 번의 파행과 20여 일간의 국정조사 중단, 증인 채택 거부로 인해, 더 이상 국정조사에 기대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의 주범들을 '조건부'라는 말로 야당을 기만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그 동안 새누리당을 설득하고 인내하며 지금까지 왔다. 민주당은 그 동안 국정조사를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인내할 만큼 인내해 왔고,참을 만큼 참았다"면서 "그러나 이미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국정원 불법대선개입 사건의 진실규명과 국정원 개혁에 대한 의지가 없다는 것이 확인된 마당에 더는 참을 수 없게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천, 수만의 진실의 촛불이 우리와 함께 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