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잊혀진 독립운동가의 역사를 발굴했습니다 5
게시물ID : humordata_17947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인군
추천 : 17
조회수 : 1502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9/01/21 20:39:33
안녕하세요? 그간 격조하셨습니까

이승만 탄핵소식가 신문으로 존재한다는 소문만 돌았던 국내 근현대사자료를 실제로 찾아내어 발굴하는 일을 한 라인군이라고 합니다.

사료로 쓰일만한 역사적인 자료들은 역사편찬위원회에 자료를 넘겨주어 홍재하 독립유공자 서훈추진 및 현충원 이장을 계획하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가 3.1 운동 100주년,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으로 프랑스에서도 행사를 크게 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3.1 운동의 역사적 재조명을 하기위한 학술대회가 11월에 열릴 계획입니다. 같이하기로한 프랑스 파리의 리베르타스라는 학술단체가 있는데,

프랑스 파리7대학 마리-오랑쥬 교수님, 파리의 홍재하 선생님 전공이신 이장규 박사님 등의 분들과

윤봉길 의사 손녀분, 안중근 의사 손녀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송사에서도 많은 컨택이 들어와있고 이번달부터 여러곳에서 순차적으로 사전답사를 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8월쯤 방송에서 크게 조명될 것 같습니다. 또한 광복절 즈음 홍재하 컬렉션(가칭)이 출간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서울신문이 국가보훈처와 공동으로 독립운동유공자 찾기 및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사는 집 문에 '독립운동가의 집' 문양달아주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알고있습니다. 독립운동가 서훈이 먼저 선행되어야할지 어떨지는 아직 몰라서 알아보아야 합니다.

서울시에서 하는 3.1 운동/임정 100주년 기념 뱃지가 있는데 이번 설에 장-자크 어르신께 세배하러가면서 전달할 계획입니다.

가서 다같이 만두 빚고 떡국을 만들어 먹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데 마스크 꼭 쓰시고 따뜻하게 다니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음에 소식을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라인군 올림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