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클릭당 광고비(CPC) 소비자운동은 가능할까? (feat. 유니클로)
게시물ID : humordata_18377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마리아인들
추천 : 3
조회수 : 2123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9/10/25 12:01:49
유니.PNG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클릭당 광고비((고객이 온라인 광고를 한 번 클릭한 횟수로 비용을 계산하는 온라인 광고의 과금 방식, 혹은 이때 클릭 1회를 유발하기 위해 투입되는 광고비))

히트텍을 검색시 광고의뢰한 브랜드들이 나열되고 클릭시 광고비가 발생되는데요

고객을 기만하는 광고를하는 유니클로같은 브랜드들을 많은 사람이 클릭당 광고비지출을 유도해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는 소비자운동을 한다면 기업들이 소비자를 우습게 보지 못 할텐데요
( 클릭당 광고비가 100원이라면 10만명이 10클릭 한다면 1억 한달 지속시 30억 광고비 지출 )

광고비지출이 부담스러워지면 자연스럽게 인터넷광고를 못올리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반면에 금전적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방식이라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법적인 지식이 있으신분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CPC 소비자운동이 법적으로 가능한가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