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버클리음대 출신이 알려주는 기타 고르는 법 3가지
게시물ID : instrument_15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erry222(가입:2019-06-04 방문:3)
추천 : 2
조회수 : 1102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9/06/25 01:07:50
기타를 사려는데 어떤게 기타를 사야되는지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 봤습니다.
기타를 막 시작하려거나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기타를 고르는 가장 중요한 3가지! 1.종류 2:가격 3:디자인
먼저 기타 종류를 먼저 정리해 드리면!
1. 일렉기타
말 그대로 전자기타 입니다. 
장점: 전자기타의 특징대로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낼수 있고 엠프와 함께 연결했을때도 볼륨조절이나 사운드 조절등 여러가지가 편리합니다. 밤에 집에서 연습을 하더라도 해드폰과 함께 연습할수 있습니다.
단점: 엠프에 연결하지 않고 그냥 쳤을경우 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엠프에 연결해야만 효과를 발휘할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통기타
우리가 사용하는 그냥 기타를 통기타라 부릅니다.
장점: 쉽게 구할수 있고 여행이던 어디던 다닐때 편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습니다.
단점:전자기타만큼 다양한 소리를 낼수는 없고 밤에 집에서 연주할 경우 시끄러울수 있습니다 ㅠㅠ
3.어쿠스틱기타
통기타와 같지만 엠프에 연결할수 있습니다.
장점: 통기타의 특징은 당연히 다 가지고 있고 엠프에 연결할수 있고 이큐(즉 기본적인 사운드 조절이 가능하여) 전자기타 만큼은 아니지만 소리의 효과를 조금 낼수 있습니다. 
단점: 아무래도 통기타보다는 가격이 조금 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통기타에도 픽업이라는 엠프에 연결할수 있는 장치를 달수 있지만 그게 가격적으로 더 많이 나올수 잇습니다.
4.나일론기타
외관상은 통기타와 큰 차이가 없지만 줄이 나일론 줄로 되어있습니다. 훨씬 부드럽죠!
장점: 기타를 치실때마다 쇠줄로 인해 손이 아프신 분들은 나일론 줄인 클래식 기타로 연습하시면 훨씬 편할수 있습니다. 나일로 특유의 부드러운 소리도 느끼실수 있구요.
단점: 스트로크 할때 통기타 같은 느낌은 내기 어렵습니다. 줄을 가는게 통기타 보다 더 어렵습니다 ㅠㅠ

공연을 하시고 다양한 음악을 하실 분들은 일렉기타를 추천합니다!! 어쿠스틱은 노래와 핑거스타일 곡들로 연주도하고 버스킹도하고 공연도 계획하시는 분들은 어쿠스틱 기타!
다 필요없고 편하게 가지고 다니고 내가 스트래스 받을때 혼자 치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통기타!! 난 클래식 곡도 좋아하고 손 아픈것도 싫고 잔잔하게~ 연주하고 싶다! 클래식 기타!

기타 종류를 정하시고 나면은  가 격!! 을 정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15-30만원 사이대의 기타를 추천합니다.40만원 50만원!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까지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15-30만원 정도의 기타를 쓰시다가 연습하시고 기타가 좋아지고 더 좋은 소리를 찾으시게 되면 소리 차이가 확실히 나는 100만원이 넘어가는 기타를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사이트로 사시는경우도 많은데 혹! 너무 특가로 나온 기타들은 상태가 막~ 좋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타는 나무로 만들어지다보니 굉장히 예민합니다.
오랜시간 창고나 이런곳에서 보관되다보면 관리를 잘해도 컨디션이 조금 안좋을수도 있기때문에 잘 채크하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가격을 정하신후 디 자 인! 을 정합니다.
내가 원하는 종류와 가격대의 기타들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기타를 고르시면 됩니다!
왜? 맘에 들어야 많이 치고 싶으니까요!! ^^ 내가 좋아할수 있고 자주 치고 싶을것 같고 매일 쳐도 지치지 않을듯한 느낌의 기타! 분명 있을거라 믿습니다^^

제가 글을 잘 못쓰다보니 두서없이 쓴게 아닌가 모르겠네요.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풀영상은 https://youtu.be/jJ10qVf8kI4
출처 https://youtu.be/jJ10qVf8kI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댓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데이터절약모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게시판요청 자료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