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리븐이 너프소리 듣는 EU
게시물ID : lol_5984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다빛듀오
추천 : 1
조회수 : 75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3/08 19:19:19
편의상 반말 이해해주세요 ㅠㅠ



1. 픽률대비 준수한 승률

판수가 적은 마스터 챌린저는 제외하고 브실골프다를 보면 픽률대비 승률이 굉장히 준수함.

가장 픽률이 낮은 브론즈는 12% 정도고 티어가 올라갈수록 픽률이 점점 올라가서 다이아에서는 25%라는 엄청난 픽률을 보임.

승률은 대충 51% 정도.

뭐 픽률대비 승률 좋은 챔프들은 징크스, 블리츠크랭크, 니달리등등 많으므로 이쪽은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님.


2. 일방적 딜교환이 가능

갠적으로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함. 레넥톤이 근접 캐리들 상대로 라인전이 왜 쌔다는 평가가 나올까. 

스턴 / 피흡 / 이동기라는 근접 챔프들을 카운터치는 사기적인 스킬 구성으로 무장했다는 거임. 그래서 근접챔프들의 하드카운터였고,

대신 레넥톤은 이동기가 조건부 2번 이동이고 이동 속도가 느려서 원거리 형 챔프들에게는 철저히 약한 모습을 보였음. 케넨 티모 리산드라 같은.

근데 리븐은?

3연 이동 + 에어본 / 스턴 / 이동기 + 쉴드... 근접 챔프들에게는 이동기 + 스턴 + 쉴드로 딜교환이 힘들고

원거리 챔프는 한순간만 방심하면 순간적인 폭딜 + CC기로 그대로 순삭해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함. 

6렙이후 폭딜에 갱호응력도 드럽게 좋아서 라인전 내내 방심할수가 없음. 



3. 스킬간의 연계가 너무 좋음.

3연 이동기 + 에어본 그 뒤에 스턴 CC 연계. 체력 좀 빠지면 쉴드 키고 빠지기. 적이 딸피면 궁극기로 마무리.

이런거는 기본적인 거고 몇몇 테크닉이 있음. 대표적인게 E스킬로 궁모션을 캔슬하면서 바로 들어오는 플레이.

아니 레넥톤도 궁키고 E 스킬로 들어오려면 비비적비비적 들어오는데 리븐은 자비없게 궁키자마자 바로 들어옴.



4. 쉴드

쉴드에 붙어있는 ad 계수 때문에 쉴드량이 상당함. 보통 근접 챔프가 쉴드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다이애나 / 노틸러스 / 리신 등등)

추가 ad 계수가 붙어있어서 상당한 양의 쉴드를 쿨마다 키고 다니면서 이동하는 모습을 보임. 쉴드량이 작으면 한두번에 벗겨서 잡기라도 하지 

쉴드량이 상당해서 딸피로 도망가는 리븐을 스킬 맞춰서 안죽고 보내는 경험 많을듯.

거기에 저 쉴드는 이동기임. 근데 쿨타임이 만렙 기준 6초. 거기에 노코스트 + 발동하자마자 쿨타임 돌기시작.

쿨타임 40%면? 3.6초에 한번씩 쉴드임. 룰루 잔나 쉴드? 그정도는 우스움. 룰루만 해도 쉴드 쿨 10초임. 거기에 즉발시전.


5. 기동력이 너무 좋음

벽 넘기. 4연 이동기 (q 3번 + e 스킬) 말 다했죠.

기동력이 좋다 + 폭딜이 나온다 +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다는 점을 이용해서 단순히 라인전에서 찍어 누르기만 하는 챔프가 아닌 운영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문제임.

스플릿 푸쉬나 탑에서 미드 로밍등....


6. 광역기 너무 많음

근접 챔프 주제에 광역기가 너무 많음. 

잭스 이렐 트린은 주로 평타 딜링이고

피오라가 궁극기 광역이긴한데 궁극기라 빠지면 잉여에 광역으로 들어가면 딜이 깎여서 들어가고 히드라 없으면 별로임.

리븐은? Q,W,R 모두가 광역에 쿨도 짧음. 궁은 처음에는 100초 괜찮다고 보는데 3렙에 50초. 거기에 리븐의 주요템 셋팅은 쿨감 셋팅....

광역기가 많다는 점과 시너지가 터지면서 1:1도 쌘게 아닌 1 : 다수의 싸움도 쌘 희대의 개깡패임. 잭스가 1 : 다수를 한다면? 

스턴걸고 평타로 퍽퍽퍽하면서 하나씩 잡는 플레이를 할텐데 리븐은?

그냥 스킬 범위만 잘 조절해서 때리다가 궁으로 펑 치면 더블 킬 트리플 킬은 우습게 나옴.


7. 궁극기

궁극기가 너무 좋은게 많이 붙어있음. 

이즈리얼처럼 관통시 데미지 감소 이런것도 없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올라가고 쿨타임도 짧음. 이즈처럼 쿨을 줄이는게 아니고 걍 짧음.

그냥 날렸다! 하면 그 범위안에 있는 애들 딜 다 들어감.




대충 생각해본 리븐의 문제점은 이정도구요. 

언젠가 분명히 너프를 하긴할텐데 

1. 쉴드의 계수를 ap로 바꾸고 기본 쉴드량을 늘리던지

2. 딜을 좀 까던지

3. 유틸성을 줄이던지

셋중 하나만 해줬으면 좋겠네요 제발

물론 저거 세개 다 하면 고인이니까 그러지는 말았으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