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원딜만주로하는 제가 느끼는 원딜들의 평가
게시물ID : lol_924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타블로III
추천 : 3
조회수 : 54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2/10/01 20:55:16

그브- 뭐 딱히 설명이 필요할까요...비교적 짧은 사거리가 단점이라지만 그것만 제외하면 초중후반 항상 무시무시한 근거리 폭딜, 시야를 가려버리며 똥컴들에게 렉을 선사하는 연막탄은 한타때 엄청나게 큰 효과를 발휘한다...우주에 먼지가 떠다닐때까지 너프되었지만 아직까지 엄청좋은 원딜인건사실듯 하다. 근대 이상하게 난 별로 플레이하는데 재미를 못느낌.


미스포츈- 기본적인 스텟이 우월하다는게 초반에 레인전을 서보면 느껴진다. 상대방 원딜을 쉽게 견제하는 편이며 맞다이시에도 잘싸운다. 잘크면 후반에가도 한대미지뽑는다. 치료감소효과때문에 뽑는경우도 꽤 있다. 근대 문제는 후반에갈수록 미니언 정리용스킬이되어버리는 궁극...그리고 마땅한 도주기가없어서 상대방 정글러를 보고 신중히 고르는 편이다.


우르곳 - 우르고인............ㅠ 어찌하여 이지경까지...물론 장인들은 아직 잘쓰지만 개인적인 평가이니 뭐....가끔 궁극으로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긴하지만 간혹가다보면 궁으로 보낸 적은 개피로 살아돌아오는데 난 죽는 불편한 진실...


애쉬 - 오오 재밌기도해라! 추노기가 없으면 무한 슬로우에 서서히 쫒아가다 녹는다. 근대 초반에 많이 약한편이며 갱킹에 취약하기때문에 이를갈며 패시브를 이용해 미니언먹는데만 집중한다. 하지만 극후반에 원딜중 댐지를 가장 잘박는 것 같으며 다들 템창이 가득차서 와드가 부족할때 E로 시야를 확보할 수도있다. 물론 E는 초반에 돈을 모으고 정글러대비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명불허전 애쉬궁! 만랩찍으면 짧은 쿨탐에의해 무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고 저랩때도 궁으로 봇말고도 다른 레인의 갱킹에 이니시에이팅을 담당할 수 있다. 


이즈리얼 - 요즘 핫한 원딜인데 그럴만한것같다. 무엇보다 하는 재미가 있다. 다른원딜처럼 자리잡고 공격한다기보단 이리저리 움직이며 피를 얄금얄금 빼먹는다. 컨트롤실력이 엄청 중요하다. 짧은 쿨탐의 글로벌궁은 한타때 팀원의 이니시에이팅과 함께쓰면 반피로 한타를 시작할 수도있다. 단점이라면 극후반에가면 댐딜이 딸린다는 점이다. 이즈리얼을 하면 거의 중반이나 후반이 되기 시작할 정도 때 이기는 것이 좋다.


코르키 - 3대 원딜중한명이다. 도주기, 긴사정거리의 궁, 방어력깎는 E 초반 폭딜의 근원 Q. 하나하나보면 엄청나지만 본인은 이상하게 극후반에 가면 한타때 잘 써먹질 못하겠다. 써먹질못하겠다기보단 효과가 초반에 비해 별로없는 것 같다. 탱키한 팀을 상대하면 궁은 거의 씹히는 느낌이고 종합적으로 후반에 대미지가 딸리는 것 같다. 이즈리얼과 비슷하게 초중반에 강케는 확실하므로 그때 결판를 보도록 노력한다.


p.s. 코르키 장인이신분 저좀 가르쳐주세요 ㅠ


케이틀린 -난 거의 픽을 않한다. 초반에 가장긴 사정거리와 강력한 평타로 레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있다. 하지만 순간폭딜이 딸리는 문제때문에 이즈리얼이나 코르키같은 애들이 순간적으로 다가가 폭딜을 넣으면 불리하기에 서포터 빨도 많이 받는 케릭이라 생각한다. 장인의 플레이를 보면 침을 질질흘리지만 나에겐 그런건 있을 수 없어. 트랩까는 센스에 따라 살아 도망가거나 추노도 가능하다. 매력있는 원딜인건 인정. 후반가도 데미지 잘 뽑는다.


트리스타나- 개인적으로 원딜중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이다. 레인전시 E때문에 푸싱이 많이 되는 것과 중반에 딜로스가 단점이긴한데 솔직히 딜로스도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놓으면 극복 가능하다본다. 무엇보다 만렙이되면 본격적으로 위력을 발휘하는 패시브는 트리스타나를 원딜중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게 만든다. 중반에 딜로스만 극복해서 극후반으로 가면 트리스타나의 대미지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탱키한팀을 상대할때 애쉬와 버금가는 대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다. 무엇보다 사기적인 사정거리는 상대방이 잡으로 따라가도 넉백궁과 로켓점프로 거리를 벌리며 때리니 죽을꺼 같고, 도망가려해도 로켓점프로 거리를 줄이며 때리면 죽을 것 같은 상황을 만들어낸다.


바루스 - 자리잡는 실력이 가장 중요한 챔프중 한명인것 같다. 도주기가 없어 항상 주위를 살펴야한다. 하지만 초반 Q짤은 상대방을 쌍욕하며 집을 보낼수있고 E는 슬로우보단 치감효과 때문에 딜이 증가하는게 확연히 느껴진다. 종합적으로 도주기만 제외하곤 이니시에이팅, 댐딜, 추노, 견제, 다 괜찮은 챔피언이라 생각하지만 그만큼 팀워크가 많이 요구된다. 딜로스는 딱히 못느끼겠다.


베인- 충이 많은 원딜로 유명해 간혹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정말 장인이잡으면 상대하기 너무 빡세다.초반에 약케라 조심해야하지만 대표적인 왕귀챔피언인만큼 템만 잘 갖춰지면 벽스턴, 잠시 은신, 구르기 이 3가지로 상대팀을 전멸시킬 수 있다. 사정거리가 비교적 짧다는 것 또한 단점이라 상대하는 입장이라면 초반에 밟아두는게 중요하다. 명심해두는게 좋다, 잘크면 도망도 못가고 잡지도 못한다.


트위치- 새로워지며 픽율이 높아질꺼라 예상했었지만 더더욱 고인이 되버린 트위치. 사실 원딜보단 정글이 더 어울릴지도... 근대 원딜로도 잘쓰는 사람은 잘쓰는 것같다. 물론 그 실력으로 다른 원딜을 했으면 더 잘했겠지...


시빌ㄴ...아니 시비르- 이상하게 약한것 같으면서 대미지를 잘뽑는 원딜이다. 뭐 잘크면 강하고 못크면 약한건 어떤 원딜이나 비슷하지만 시비르는 애쉬같이 극후반딜이 엄청나며 다른 원딜과 다르게 쉴드가 있다. 그것도 아주 신선한 쉴드를 말이야...사실 픽을 별로 안한다...이상하게 원딜 같은 맛이 없음...


드레이븐- 처음나왔을땐 무슨 고인이지? 싶었는데 몇번 상대해보니 "아 슈발 저 무한 포킹" 싶었는데 몇번 더 상대해보니 너무 예측하기 쉬운 드레이븐. 강점이라면 견제가 장난아니라는 점이다. 정말 써봐도 느낄 수 있지만 칼줍 컨만잘쓰면 상대방을 엄청나게 포킹해 초반 레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은 후반에 딜로스가 좀 느껴지며 칼줍하는 타이밍에 상대방이 덮칠 수 있다는 점이다.


코그모- 본격 원딜중 가장 탱크를 잘녹이는 원딜인것 같다. 극후반에 댐딜이 엄청나며 %로 대미지를 줄 수 있어서 탱키한팀도 쉽게 녹일 수 있다. 딜로스는 거의 느껴지지않으며 물귀신같은 패시브는 후반가면 견딜만하지만 초반에 원딜끼리 맞다이에서 아깝게 패배할시 높은 확률로 같이 저승으로 대려갈 수 있다.


티모- 상대편 원딜이라면 반갑다는 장점이있다.


트페- ....아 맞다 님도 원딜가능했었지



이건 제가 롤을 하면서 느낀점으로 적은것이니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고 욕하지 말아주세요 ㅠ

제가 별로라고 평가한챔프는 챔피언 자체가 별로라는 의미가 아니라 제가 썻을때 잘 못쓰겠다는 의미니 그것도 욕하지 말아주세요 ㅜ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