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주의) 오유인들에게 3천원이란?♥
게시물ID : lovestory_510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잠만보냥이
추천 : 2
조회수 : 45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1/29 15:28:07

 

물가가 비싸지고 월급은 늘지않고

그러면서 지갑안의 돈을 보며 뭐 하지도 못하겠지. 집에나 있어야지. 하고 주구장창 티비만 보던게 저였는데... uu

이 글을 보면서 뭔가 많이 부끄러우면서도 빨리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

행복이란게 별거 있나요

작고 사소한것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즐기는 오유인분들이 되시길 바라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즘 학교만 왔다 갔다 해도 되는 중학생들의 한달 용돈도 20만원이 훌쩍 넘는다. 아직 세상 물정 제대로 모르는 그들도, 청담동과 압구정동 땅값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용돈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지금 세상은 10년 전보다 훨씬 발전했으면서도 모두들 돈이 없다고 볼멘소리를 한다. 우린 왜 모두 가난해진 걸까.

 

일단 우리는 바라는 것이 많아졌다. 돈의 여유가 생기면서 그저 먹고 사는 것 외의 것들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밥만 먹어도 되지만 밥을 먹은 뒤 커피를 마시거나 디저트를 바라게 되었고, 생필품만 사도 살아가지만 옷이든 가구든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집안에 사들이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돈은 스리슬쩍 지갑 속에서 사라지듯 새어갔다. 결국 우린 흥청망청 쓰지도 않았음에도, 늘 가난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간다.

 

솔직히 말하면, 아주 작은 돈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은 꽤 많다. 그저 하지 않았을 뿐이다. 그런 의미에서 3000원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건 의미 있는 일이다. 한 끼 밥도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한 이 돈이 많은 일을 하는 것을 알게 될 거다. 3000원이 이뤄낸 업적(!)을 보면서, 키득키득 웃기도 하고 아하!” 깨닫기도 하면서 그동안 무심코 지나쳐온 사소한 기쁨에 빠져들게 될 거다. 그리고 이 리스트에 당신이 발견한 3000원의 행복을 하나 더 추가하면 참 좋겠다.

 

Food & dessert

금강산도 식후경

 

[1] 대학 식당에서 웰빙 밥상을

물가가 오른 건 사실이지만, 대학교 식당은 동결 상태다. 대부분 한정식을 취급하는데, 3000원을 넘지 않는다. 물론 돈가스나 피자 등을 노린다면 3000원이 무기력해지겠으나, 건강을 위해 한정식에 눈을 돌릴 것.

 

[2] 압구정동 변강쇠 떡볶이로 달려가라

씨네시티 맞은편 우리은행 골목으로 가면 요상한 떡볶이 포장마차 트럭이 있다. 상호명은 변강쇠 떡볶이’. 굵은 가래떡 하나가 500원이다. 주문하면 새하얀 가래떡을 떡볶이 국물에 푹 담가 내어준다. 6개를 먹으면 배터진다.

 

[3] 동네 문방구 불량식품으로 추억 한 편

동네의 후미진 문방구엔 엄마 눈치를 보며 코흘리개 시절에 먹던 불량식품이 그대로 있다. 가격은 올랐다. 쫄쫄이, 달고나, 꽃가마 등 500원부터 1000원까지 씹어 먹는 순간 옛 시간대로 돌아가는 타임머신을 탈 수 있다.

 

[4] 편의점의 위대한 밥상

편의점을 간다. 컵라면을 일단 집는다. 미니 사이즈로 고른다.

밀가루만으로는 출출할 수 있으니 삼각 김밥 하나를 추가한다. 콜라로 시원하게 소화를 시킨다. 밥과 국물 반찬 그리고 디저트의 조화다.

 

[5] 3000 원짜리 한상 차리기

계란과 두부, 나물 등 밑반찬이 될 재료들을 사온다. 돈에 맞추려고 하면 자연히 웰빙 식단이 나온다.

 

[6] 포장마차의 눈물 나는 감동의 야식

학동역 1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위치한 야식 포장마차.

메뉴는 4가지뿐이다. 자장면과 우동, 만두, 그리고 어묵. 오후 930분 이후에 주인 맘대로 문을 연다.

  

[7] 놀랍다! 맥도날드 점심 메뉴

패스트푸드는 이제 결코 싸지 않다. 세트라도 먹을라치면 5000원이 넘는다. 최근 웰빙 시대에 맞춰 장사 안 되는 맥도날드의 눈치 빠른 마케팅 덕에 오후 12~2시 사이에 7가지 메뉴를 단돈 3000원에 즐길 수 있다.

 

[8] 명동과 친해져라

최근 일본 여행객들이 급증하면서인지 명동은 그야말로 음식의 천국이 되었다. 아주 싼 것부터 비싼 것까지 자기 수중에 따라 먹거리, 즐길 거리가 천차만별이다. 명동역 밀리오레 방향으로 나와 직진, 첫 번째 골목에서 좌회전해서 쭉 들어가다가 리바이스 매장이 나오면 우회전, 거기서 50m만 가면 왼편에 떡볶이 집이 즐비하다. 그중 첫 번째 집의 순대볶음(3000)을 추천한다. 틈새라면의 빨계떡과 명동의 명물이 되어 버린 32cm 소프트 아이스크림(1000)도 먹어볼 만하다. 그 외에도 계절별 저렴한 간식들이 넘쳐나 쇼핑하면서 출출함을 덜 수 있다.

 

[9] 돌솥 비빕밥 하나 더 추가요!

3000원짜리 돌솥 요리로 입소문을 탄 동선동에 위치한 오며가며’. 이곳에 온 모든 손님은 줄서는 것을 기본 에티켓으로 알고 있다. ‘싼 게 비지떡이란 속담은 이곳에서 고개를 못 든다. 맛있고 푸짐한 양과 주인의 정이 먼 길을 이곳으로 원정 온 사람들의 진짜 이유다.

 

Travel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10] 요일제 차량에 따라 한강 시민 공원을 가라

요일제 차량을 신청한 뒤 요일이 아닌 날 한강 시민 공원을 가면 주차비를 3000원에서 2400원으로 깎아준다. 한강 둔치를 바라보며 남은 600원으로 캔 커피 한 잔, “!”

 

[11] 궁으로 돌아가 우아한 여왕 & 왕 행세를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우리 주변엔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문화유산이 많다. 심지어 이곳에 들어가면 순식간에 번화가의 소음이 사라져 우거진 숲과 함께 도를 닦는 기분이 든다. 머리를 식히고 싶은 순간, 궁을 기억할 것.

 

[12] 3000원 교통 카드 충전 버스 투어

서울 시내에서만도 여행은 충분히 가능하다. 게다가 환승시스템을 이용해 적은 돈으로도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됐다. 교통 카드를 3000원 충전한 뒤 목적지 없이 무조건 떠나볼 것.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실험해본다. 단 같은 번호를 타면 계획은 쉽게 실패한다(환승이 안 되니까).

 

[13] 재래시장에서 에너지 충전 팍팍

병든 닭처럼 지쳐있을 때쯤 에너지를 회복하는 방법으로도 매력적이다. 팔딱팔딱 사람 생기가 넘실대는 그곳에서 눈으로 구경하면서 출출하면 국수를 후루룩 말아 먹거나 빈대떡을 사먹으면 좋다.

 

[14] 오이도 바다여, 나에게로 오라!

4호선 끝자락에 위치한 오이도. 지하철을 타고 잠시 졸다가 풍경 구경을 하다가 지칠 때쯤 도착하면, “~얼썩파도 소리가 들리는 매혹적인 바다가 펼쳐진다. 자신의 위치에 따라 500원짜리 어묵 하나는 먹을 수도 있다.

 

[15] 지하철의 꼭짓점을 찍고 오기

이제 지하철은 웬만한 경기 지역은 모두 포섭하고 있다. 1호선과 4호선 외곽은 지하철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지상철이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외부 풍경을 보면서 마음을 정리하기에 좋다. 아예 한 호선만 잡아 돌아도 괜찮다.

 

[16] 공항 레일 타고 가짜 해외여행을 떠난다

김포에서 인천 공항까지 연결되는 공항 레일 타보기. 비행기보다 안전하면서 여행가는 것처럼 흥분된다. 원래 8200원인데, 이번 해까지 특별 할인 운임이 적용되어 3200원이다. 인천공항 역시 출국할 때가 아니더라도 곳곳에 놀 거리가 풍부해 하루 놀이 코스로 매력적이다. www.arex.or.kr

 

[17] 청량리로 가서 하행선 티켓을 끊어라

청량리역은 아직도 툴툴 거리는 구식 기차를 타볼 수 있는 곳. 3000원 금액에 맞춰 가까운 경기 지역을 다녀온다. 일단 목적지까지 내려갔다가 역 주변을 둘러보고 사진으로 기록한 뒤 다시 서울로 올라온다. 복잡한 일이 있어 머리가 지끈거릴 때 써먹으면 좋은 방법이다.

 

101까지 있는데...

긴 글은 처음 올리다보니 이상하게 아래 내용이 다 짤리네요T-T 왜그런거지;;;

나머지는 원출처로 가서 읽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출처 - 네이버지식인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101&docId=163713237&qb=6rK96riw64+EIOuNsOydtO2KuCDsnqXshow=&enc=utf8&section=kin&rank=5&search_sort=0&spq=0&sp=1&pid=RdOhKU5Y7uCssaXaapGssssssus-377184&sid=UQdWRnJvLC8AAArJfrU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