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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심심해서 써보는 마비노기 : 생활의 달인 공략
게시물ID : mabinogi_1382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리에나
추천 : 11
조회수 : 1430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6/01/17 16: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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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이럴땐 해야될 것 같은 점수 인증.


안녕하세요, 잉여터지는 중이라 예전부터 써보잡시고 맘먹었던 마비노기 : 생활의 달인 공략을 써보려는 아리에나입니다.

알려드리는 거에 오류가 있다면 얼마든지 태클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마비노기 : 생활의 달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여기서 점수를 모아다가 여러가지 수련치로 바꿔먹거나 AP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https://namu.wiki/w/%EB%A7%88%EB%B9%84%EB%85%B8%EA%B8%B0:%20%EC%83%9D%ED%99%9C%EC%9D%98%20%EB%8B%AC%EC%9D%B8

앱 자체의 설명은 여기에 제가 주절주절 이야기하느니 나무위키에서 한번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체 무슨 공략을 쓰고싶으냐 하면, 이런 게임이 그렇죠 뭐 '_' -3 고득점 전략입니다.





1. 엔피시를 적극 활용해야된다. 몹시 적극적으로. 아주 많이 적극적으로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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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3명은 제가 사용하는 엔피시인데요.


생달의 엔피씨는 캐릭터 생긴거랑 별개로 옵션과 등급만 보시면 됩니다.


NPC의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조합의 조건은 게임 내에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끈질긴 실험으로 밝혀져 있다. 같은 능력의 NPC 두 명을 조합하면서, 그 중 한 쪽의 레벨이 10이면 일정 확률로 NPC의 등급이 올라가며 그런 경우 레벨은 무조건 1이다. 예를 들어 10레벨 Normal 블랙스미스와 2레벨 Normal 블랙스미스 NPC를 조합하여 1레벨 Rare 등급 NPC를 얻을 수 있다. 이 때 조합 실패로 그냥 엉뚱한 Normal 등급 NPC가 등장할 수도 있지만, 성공했다면 인물 그림은 두 재료 중에 하나로 랜덤하게 정해지고 옵션은 재료와 관계없이 새롭게 정해진다. 일단은 10레벨X10레벨의 조합으로 레어를 얻는 게 가장 확률이 높기는 하다. 이 방법으로는 실패해도 어쨌든 10레벨 NPC 하나는 남는다. 아예 다른 NPC가 되지만 노멀의 앨범 채우는데는 도움이 된다. (출처 나무위키)


........위 논리를 따지면 레어 10lv* 레어 10lv 을 섞으면 유니크가 튀어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아트라타가 그렇게 태어났지요. 양치기 유니크 나왔을 때 소리질렀어요 아트라타 애껴요...


플러스로, 나무 위키에는 작성되어있지 않아서 추가로 작성하는 부분입니다만.

레벨 7 + 레벨 3 한다고 레벨 10이 튀어나오진 않습니다.

노말도 레벨 10을 만들기 위해서는

1. 같은 능력치의 엔피시 둘을

2. 레벨 10이 될 수 있는 레벨 조합으로 만들어서

조합해야 하더라구요.


레벨 9짜리는 못해도 레벨 2와 섞어줘야 레벨 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만일 합성되기 위한 경험치를 충족못하면 더 낮은 레벨의 다른 능력치를 가진 엔피시로 합성되는 일이 빈번합니다. 꼭 주의해주세요.

요컨대 같은 능력치 애들끼리 레벨 10이 될 수 있도록 잘 셰이킹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닛의 경험치는 우리 눈에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경험치는 잘 찍어서 맞춰야 한다는..점..


그래서 저는 높은거 기준, 부족한 레벨 + 2  정도 차이가 나도록 해서 합성합니다.


ex) 9렙 + 3렙 / 7렙 + 5렙 / 8렙 + 4렙 식


저렇게 하면 대개 10레벨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튼, 이 게임은 물론 각 게임 개개의 능력치도 중요합니다.

돈 많이 벌어서 게임하기 전에 기본 능력치에 많이 투자하세요. 게그거 없으면 엔피시가 많아도 죽도 밥도 안됨. 무조건 만렙 찍는건 기본이에요.


 하지만 그 다음이 엔피시 빨이라는건 감출 수 없는 사실...

특히, 낚시는 유저의 능력만 되면 고득점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양치기는 진짜 답이 없습니다 ^.ㅠ... 


저는 개인적으로는 고득점내면 돈많이번다 타입이라 무조건 고득점 조합만 사용합니다.

단순히 수련치만 모을거면 상관없는 이야기긴 하지만, 엔피씨가 좋으면 수련치를 금방 모으는 편이거든요? 수련치 획득이 점수에 영향을 받으니까.

하지만 고득점을 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앱에서 플레이해서, 점수가 상위 10%안에 들면 게임 내에서 유니크~레어를 한번 뽑을 수 있는 캐시를 줍니다.

그걸로 높은 등급의 레어만 얻어도 개이득, 유니크 나오면 완전 개이득. 

좋은 유닛을 가진자가 좋은 유닛을 또 뽑은 악독한 독식구조...


2. 지역

지역은 내 기술력을 옮기는거랑 별개로 레벨을 올려서 개방하는건데, 이건 금방금방 열리니까 사실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테크닉만 괜찮다면 최대한 높은 지역으로 가는게 유리한데, 그건 하단에서 설명할게요.


3. 자 이제 각설하고 게임 공략을 작성해보실깡


1. 낚시


낚시는 돌을 피해 물고기를 건져올리는 게임입니다. 애초에 낚시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그런건 신경쓰지 않습니다.

낚싯줄은 좌-우로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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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강화면입니다. 내려갈 때도 돌을 주의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내가 얼마나 깊이 들어가고 있는지를 알려주는데, 이게 내가 얼마나 더 올라가야되는지가 되므로 게임 플레이 시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사실 잘 안보지만.

내려갈 땐 두가지 아이템이 뜨는데, 1. 금화 2. 스피드업 아이템입니다.

스피드업 아이템을 먹으면 1. 속도가 빨라지고 2. 돌에 부딪혀도 바늘에 데미지가 가지 않습니다.

보통 스피드업 한번 먹고다면 그 가는 길에 스피드업이 또 지나가니까, 얼른얼른 줏어먹는게 좋습니다. 깊게 내려갈수록 물고기를 낚을 확률이 늘어나니까요.

높은 지역으로 갈수록 잠수할 수 있는 깊이가 늘어나기 때문에 상위지역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이 있다면요.


물고기의 종류는 맵마다 상이합니다만 AI는 똑같습니다.

자기가 리젠된 장소에서 반대쪽으로 움직인다는건데요. 뭐 그냥 내 낚싯줄에 걸리는 놈만 잡자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전 맵에 공통적으로 뜨는 물고기가 하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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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무지개빛으로 반짝이는 오징어입니다.

다른 물고기들이 움직이는게 아주 단순하다면, 이놈은 자기 혼자 앞서갔따가 다가왔다가 돌 사이로 막 가고 난리법석입니다.

근데 혼자서 7500점 줌.

저걸 잡겠다고 다른 물고기를 다 잃어버리는건 좀 그렇지만, 잡으면 이득이 되는건 확실합니다.


아이템 설명을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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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스러운 자석아이템입니다. 돈, 물고기, 뭐든 신경 안쓰고 쭉쭉 빨아당겨줍니다. 저걸 걸고 있을 때만큼은 돌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도중 랜덤하게 뜨는 무지개빛 오징어는 빨아당겨주지 않습니다. 그건 직접 잡아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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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덜 사랑스러운 방패 아이템입니다. 이것도 제한시간이 걸립니다.

자석이야 먹자마자 제한시간이 걸리는게 당연하지만, 방패는 왜 제한시간을 거는건지 모르겠습니다. 1회 무적해줘 짜식들아.

전 귀찮아서 잘 안먹습니다.


피버타임에 돈빨아댕길땐 자석이 좋은데, 돌은 조심하셔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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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물로 들어올수록 물고기는 커지고, 그게 걸리면 시야방해가 심해집니다. 안그래도 물고기 몇마리 낚았다고 알려주는 팝업이 화면 한중간에 뜨는데 드럽게 방해됩니다.

저도 그래서 깊은 물에 들어가는걸 꺼려했었는데, 낚시는 요령을 알면 고득점을 낼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고기는 돌에 닿아도 상관없어요. 낚싯바늘이 돌에 닿으면 데미지를 먹습니다. = 낚싯바늘만 신경쓰면 됩니다.

그리고 낚싯줄은, 위의 사진처럼 only 쭈우욱~ 이어지기 때문에, 대충 낚싯바늘의 위치를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돌 앞에서 살짝살짝 비켜만 줘도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돌이 규칙적으로 박혀있기 때문에 당황도 덜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1. 깊게 들어가서

2. 안부딪히고 많이 건져 나올 것


+ 거기다 낚시는 두어번 물고기 떨궈내고 올라와도 생각 이상으로 점수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연습만 좀 하면 금방 올리십니다.


피버타임은 제가 사진을 못찍었는데...

1, 빠른 속도로 줄이 당겨 올라가며

2. 돌이 사라지고

3. 돈이 줄지어 서있습니다.


한 몇백원은 안정적으로 벌었던 것 같은데 .. 나무 위키의 말대로 피버 끝날때 돌 주의하셔야되요. 쿵 처박아서 점수 빠이함.


낚시의 특성은 피버를 여러번 터뜨릴 수 있다는 겁니다. 돈은 좀 적게벌리지만 재주만 좋으면 피버 2번 개이득 개꿀

근데 그게 겁나 어려운건 함정..-_- 잘 안되요..



2. 블랙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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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스미스. 퍼거스가 철공을 후려쳐 냅다 하늘로 치솟게 해서 광을 캐는 게임입니다.

...광캐는거 아닌거같지만 신경쓰면 지는겁니다.


이 게임에서 주의해야될게 있는데,


**공을 클릭하는게 아닙니다. 바닥을 후려쳐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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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 있는 공을 건드리는것도 안되거니와, 튕겨서 바닥에 도착한 공을 쾅 하고 내려쳐야되기 때문에 은근히 타이밍이 잘맞아야하는 게임입니다.

한중간의 진한 노란색으로 가까이 칠수록 공을 치는 힘은 더 강해집니다.


꼭 한중간에 와야 후려칠 수 있는건 아니고, 외곽지에 잘 댄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어스듯하게 올려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설명해볼까요.

1번, 왕망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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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보통의 퍼거스가 후려치는 범위라고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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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망치 아이템을 먹고 후려치는 범위는 이렇게 넓어집니다. 짱이죠?

왕망치가 있으면 높게높게 후려치는게 가능해집니다.

이건 먹는 순간부터 시간이 닳기 시작합니다.


2. 커져라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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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한번 직설적인 아이템, 커져라 공! 입니다.

뭐 별건 아니고 진짜 공이 커집니다.

근데 이게 좀 귀찮은게, 공이 커지면 무게가 무거워져서 높이 치솟아지질 않아요.

그래서 왕망치가 선행되야 커져라공을 잘 쓸 수 있습니다.

이건 아이템을 먹고 난다음에, 바닥에서 공을 때려줘야 부풀어 오릅니다.

저~~~~~~기 위에서 커져라 공을 먹어도, 그자리에서 커져서 닦아내려오는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3. 형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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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병기, 형님! 아이템입니다. 아예 망치를 날려보내는 패기.

1. 범위 자체는 일반 쇠공과 거의 다르지 않지만

2. 빠르고

3. 강력하며

4. 지 맘대로 튀다닙니다.


점수 10만점 내시는 분들도 형님 하나 잘먹으면 20~30만점, 꿈이 아닙니다.

전 개인적으로 형님은, 약간 빗겨쳐서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오도록 후려치고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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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피버타임입니다.

블스는 피버타임 잘터지면 한판에 1200원까지 벌어본 적도 있습니다.

체감시간이 좀 짧긴 하지만, 돈이 쉽게 벌리는건 전 개인적으로는 블스라고 생각합니다.

블랙스미스의 특성상 낚시와 다르게 한번 먹은데는 돈이 사라집니다. 정확하게, 높게,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것이 피버타임의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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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스미스의 특징은, 한 맵을 다 밀어버리면 = 블록을 다 박살내면 맵이 처음처럼 리셋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낮은 레벨에서 여러번 깨끗하게 지워 리셋하면 점수가 잘나지 않을까같은 허튼 꿈을 꿔본 적이 있는데요.

높은게 짱입니다. 저 금색 저게 진짜 점수가 개쩔어줘요. 저거를 먹어야돼 저거를. 현실은 금입니다 금 여러분(끌려간다)

흰소리인데, 맵에 있는거 금색 찌끔 남겨두고 거의 다 빌어버리면 47만점쯤 되던가 그렇습니다.

블랙스미스는 블록 중간중간에 아템이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운빨이 좀 강한 게임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제일 쉬운 게임입니다.


공략이 별게 없어요...걍 잘 후려쳐서 높게 보내세요.

콤보가 많이 쌓일수록 공의 속도가 올라가므로, 한두번 바닥에 튕기는 한이 있어도 콤보는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1. 천장 높은데서

2. 형님 잘쓰고

3. 콤보 안끊어지게


잘 튕기시면 되요.


3. 양..양치기... 쓰기싫다..


저..양치는거 짱싫어해요..재미없어요..지겨워요..힘들어요..돈도 안벌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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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이 이렇게 중앙에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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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들이 들고 튀어요...


.. 빠르고 날렵하고 아주 ... 귀찮게...


저렇게 몹이 뜨면 그걸 손가락으로 두들겨서 몹을 때려서 점수를 벌고, 또 양을 다 지키질 못하면 게임이 끝나서 양도 지켜야해요.

양을 들고가는 몹을 두들겨패죽여야됨. 양지키기 게임임 ㅠ

근데 이게 ..맵이 높을수록 몹이 세져서 ㅠ 여기만큼은 자기 능력껏 조절해서 가야됩니다.

전 유니크 달고도 9레벨 맵에서 빙빙 돌아요..진짜 못해먹겠어요 ㅠㅠ


...결국 제가 할 수 있는 맵으로 가서 사진 다시 찍어왔음다..사진 보시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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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양이 이렇게 돈을 뱉는데요...1골드 2골드 이딴식이라 사실 돈을 많이 주진..않아여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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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버터진 상태입니다. 마찬가지로 별로 돈은 안됩니다.


이 겜은 ... 맵을 가로질러가는 빛나는 늑대를 누르면 아이템을 습득하는데요. 이게 은근 빨라서 놓치기 십상...


아이템 설명을 하자면


1. 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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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맵 전체를 아우르는 정도의 범위공격기를 펑펑 쏟아냅니다. 시간이 별로 길지 않지만, 데미지 하나는 끝내줘요.

피버 터졌을 때 썬더가 같이 터지면 돈을 제법 번다곤 하던데, 타이밍이 거지같아서 그거 기다릴 바엔 블스 두번 더하는게 이득.


2.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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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들이 판으로 변합니다. 화면을 냅다 두들겨야되는지 아닌진 모르겠는데, 뒷발로 걷어차서 몹을 다 쫓아냅니다.


3. 슬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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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들이 느려집니다.

딱히 쓸모있다고 느껴본적은 없는게, 화면 밖에 있는 애들이 천천히 느려졌다가 우르르 몰려오기 때문에 몹 러시가 조금 심해질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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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엔 잡은 몹 점수 + 지킨 양을 머릿수만큼 매겨서 점수를 주기 때문에 점수는 좀 후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몹의 이동속도/피통 등 때문에 게임 난이도는 이게 제일 어려워요.


1. 양 신경쓰기 제일 중요!!!

2. 화면 광클


..말곤 답이없는게임입니다. 돈벌기 제일 안좋습니다.



-


이상, 공략을 얼추 작성해보았는데...궁금한거나 잘 모르겠다, 설명이 부족하다 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리플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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