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나눔이 좋아요
게시물ID : mabinogi_8626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e
추천 : 7
조회수 : 215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10/22 06:52:00
많은 분들이 정리 해주셨듯이 저한테 필요없는 건데 딴 사람에게는 필요한 물건일 수도 있잖아요.
 
봉사, 나눔이라는 것 자체가 그 행위 자체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즐거운 일이니까
 
그냥 한다는 것만으로도 좋아요. 나눌 수 있다는 건 나에게 여유가 있을 때만 가능한 일이잖아요.
 
부자든 가난하든 나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의 무언가를 나눌 수 있다는 건 참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세상에는 나누고 싶어도 나눌게 없는 사람도 많으니까.
 
음... 물론 받은 사람이 내가 나눠준 것을 하찮게 여기고 그걸 내팽개 치면 기분이 안좋겠지만
 
그건 그 사람의 잘못이지 나눠준 나의 잘못은 아니니까 그걸로 기분 나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내 친구도 아니고 가족도 아닌데 그런 못된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든 그런거에 영향을 받으면 억울하잖아요.
 
어차피 사는 게 즐거우려고 하는 거잖아요. 세상 어디를 가나 그런 사람들은 있으니까요.
 
전 좋은 사람들만 보고 즐거운 일들만 생각하고 싶어요.
 
막 여러분들이 좋은 뜻으로 나눔하시다가 몇몇 미꾸라지들 때문에 마게 전체가 나눔을 꺼리게 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나눔을 하느냐 마느냐 어떻게 하느냐는 개개인의 선택이니 뭐라 할 수는 없지요.
 
하지만 일단 하는 나눔. 서로가 기분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처음 오시는 분들은 나눔조건을 적지 않으면 모르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나눔할 때 이런건 안했으면 좋겠다고 써주시는 게(이미 그러고 있지만) 좋겠죠?
 
그리고 받으시는 분들은 최대한 잘 써주시고 필요 없어질때는 나누어주신 분께 양해를 구하고 재 나눔을 하거나 돌려드리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뭐 웬만한 것들은 그냥 팔아서 쓰셔도 상관없지만 최소한 처분하기 전에 미리 이야기를 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골드지원 해주시는 분들이 간간히 보이는데... 이런 경우 이상한 사람들이 달라붙는 경우도 있는 듯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나눔은 그냥 어떻게 해도 좋은 것들을 나눔하고 몇몇 뉴비분들을 낚아서(?) 이것저것 조언해 드리고 있어요.
 
나눔을 해주면 조금 하는 것 같다가 이내 사라져 버리는 경우를 몇번 봐서... 좀 할 것 같아 보이는 분들을 집중적으로 지원!
 
다만 이건 친목의 위험성이 있어서 조심하는 편입니다. 마비는 마비 마게는 마게니까요. : D
 
저마다 나눔의 목적도 다르고 의미도 다르겠지만 모니터 뒤에 사람있고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이 있다면
 
나눔도 게임도 더 즐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즐거운 마비노기 되시길!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