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대선에서 페미니즘이 상당히 핫한 이슈네요
게시물ID : military_699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ark
추천 : 21
조회수 : 2265회
댓글수 : 30개
등록시간 : 2017/04/17 20:04:16

안녕하세요?

오유에 글을 거의 안남기는 눈팅족입니다.

군게는 더더욱 글을 처음 남기네요.

일단 저는 문재인 후보 지지자이구요, 그릇된 페미니스트에 극혐하는 사람입니다.

돌아온빌런님의 글을 좋아하고, 군게에서 페미니즘 논의가 베오베로 나오면 빠짐없이 꼬박꼬박 챙겨보는 편입니다.

(닉언급 해서 안되면 윗부분은 삭제할게요)


아까 베오베에 문재인 1번가라고 해서 쇼핑몰이 있더라구요.

문재인 후보의 공약을 걸고, 그에 대한 반응들을 볼 수 있는 페이지인데..

저는 문재인 후보가 다 마음에 들지만 본인을 페미니스트 대통령이라고 하는게 싫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들 아시다시피 대권후보들이 모두 비슷한 페미니즘성 공약을 내걸고 있기 때문에 지지철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시사게 등등에서 페미니즘과 관련한 이슈는 중요하지 않은듯이, 많이 부각되지 않고 있는데요.

우리의 생각보다 페미니즘 이슈가 상당히 중요한 이슈인 듯 합니다.

이미지 39.png


이게 문재인 1번가 페이지인데요.

베스트 공약 페이지입니다.

보시면 성평등 공약이 좋아요가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순실이 없는 나라 (적폐청산), 안전이 정착된 나라 (세월호 등) 보다 더욱 이슈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들어가서 후기를 보았는데요.

이미지 41.png

위와 같은 후기가 있더라구요.

물론 일부 후기에 불과합니다만, 요새 제가 이런거에 민감한지라....

남자 신입보다 더 많이 받고 싶다는건 군대 호봉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 씁쓸하더라구요.

저도 댓글 하나 남겼습니다.

이미지 40.png


저는 진짜 성평등이 이루어진 세상이 되거나, 그게 아니면 남녀의 능력에 맞게 역할이 잘 나누어진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대학교 MT 가서 짐 나를때 남자가 다 드는 것에 크게 불만이 없습니다.

보편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힘이 더 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더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하는게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능력을 더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애할때는 주로 제가 더 많이 내는 편이긴 하지만, 남녀 상관없이 벌이가 더 많은 사람이 더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것도 능력의 차이로 생각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능력이 없어서 배려 받는 상대편 측에서는, 본인이 가진 다른 능력을 통해서 뭔가 보답하려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교 MT라면 조원들을 인솔 한다거나, 들 수 있는 가벼운 짐을 들어서 도와준다던지,

연애라면 그만큼 더 사랑을 표현해 준다던지, 도시락을 싸오거나 돈이 많이 안들지만 정성이 들어가는 선물을 하는 식으루요.

즉, 배려 받음에 고마움을 느끼고 보답하려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게 남녀의 능력 차이에 맞게 역할이 잘 나누어 진게 아닐까요?

여러번 언급되었지만, 지금 이렇게 군대 징집 문제가 불거진 것은 남자가 군대 2년동안 뺑이치는데

나라 지켜줘서 고맙다고 말 한마디 건네지 못 할 망정,

위와 같이 남자 신입보다 월급이 낮다, 군가산점 왜 주냐?, 군대 간게 자랑이냐?, 살인기술 배우러 간다 등등...

이러고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온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새 페미니즘을 외치는 사람들은 다들 아시다시피, 배려해주면 받아먹고 더 해줘! 라고 하는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제가 처음 대학교 입학했을 때는 저렇게 말하거나 행동하면 오히려 여자애들끼리 핀잔주고 욕하고 그랬었는데 (개념이 없다는둥)

메갈, 페미들의 영향력 때문인지.. 저렇게 개념없는 행동이 정당화되고, 개념없는 애들이 오히려 다른 애들을 가르치고 있더군요.

이런 현상들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차기 대통령이 문재인이 될거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문재인 후보가 페미니즘에 현혹되지 않고 성평등을 잘 일궈나가주었으면 합니다

오늘 보니 문재인 후보 공식 사이트에 문자로 공약을 제시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후보님에게는 죄송하지만, 저는 매일매일 문자창구를 통해서 제가 가진 성평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할 생각입니다.

위에서 보듯 페미니즘은 대선에서 굉장히 핫한 이슈입니다.

따라서 여성의 표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남성의 표도 중요한 사안이며... 따라서 남성의 권리도 존중해 달라는 소리를 지속적으로 낼 것입니다.


적다보니 시사게로 가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군게가 맞는 것 같아 이쪽으로 적습니다.

게시판 및 군게 규정에 어긋난게 있으면 댓글로 말씀주세요 !


출처 http://www.moon1st.com/bbs/blist.php?latest=Y
http://moonjaein.com/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