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리뷰/초스압주의]Bio Inc.를 해보았다.
게시물ID : mobilegame_935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증명의나락
추천 : 11
조회수 : 213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10/02 00:00:57
며칠 전 여기(모바일게임 게시판) 에서 Bio Inc 플레이소감 글을 보고, '이게 뭐야' 싶어 마켓에서 한번 다운받아봤습니다.
 
뭐... 이름만 들어서는 Plague Inc.의 후속작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회사에서 만든 게임.
 
그래도 게임 규칙 자체는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Plague Inc. 는 세계를 멸망시키지만 Bio Inc는 사람을 죽인다는 것 쯤?
 
 
http://i.imgur.com/UMndfAy.png
메인 화면입니다. 카두게우스(뱀지팡이)가 인상적이군요. 제작사는 드라이진 스튜디오. 왠지 갑자기 알콜 섭취 욕구가 증가하는듯한 느낌입니다.
 
 
http://i.imgur.com/BfS3VlD.png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는 6개가 나와있는데, 총 12스테이지까지 존재. 초반 스테이지의 경우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과체중에 맨날 앉아서 생활하고 정크푸드 중독자, 게다가 흡연까지 하는 완전체가 희생자로 등장하지만, 나중에 가면 거의 불멸자 수준의 캐릭터를 상대하게 됩니다.
 
 
http://i.imgur.com/2l5D3n6.png
캐릭터 이름을 정할 수 있군요. 제 한몸 바쳐 게임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일단 난이도는 제일 쉽게. 참고로, 저 난이도에 따라 주어지는 별의 개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후반 스테이지 해금을 위해서는 어려운 난이도를 클리어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i.imgur.com/EBOXmIP.png젠장. 한글 이름을 썼다고 제대로 나오지도 않는군요. 어쨌든 저는 과체중에, 잘 걷지도 않는 정크푸드 중독 흡연자가 되었습니다. 이제 의사들이 저를 치료하기 전에 죽여보도록 하죠.
 
 
http://i.imgur.com/luFldan.png
게임을 하다보면 이렇게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몸 곳곳에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에 불이 들어온 곳이 병원체가 침입한 곳. 제 신장이 공격받고 있다고 합니다. 으아 앙대 ㅠㅠ
 
 
http://i.imgur.com/5MVY3zV.png
바이러스를 터치하면서 바이오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Plague Inc.의 DNA 포인트와 같은거죠.
 
 
http://i.imgur.com/W622baL.png
대충 5포인트 정도가 모였으니 아이콘을 클릭해 포인트를 투자하러 갑니다.
 
 
http://i.imgur.com/AVCVgNu.png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위쪽의 메뉴에서 질병/위험요인/회복요인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해 들어 갈 수 있군요. 일단 질병 탭의 화면입니다.
 
 
http://i.imgur.com/YnrF6iP.png
질병 중 순환계 쪽을 선택한 화면. [고 콜레스테롤증]을 선택하니 아래쪽에 어느 신체부위가 영향을 받는지 나타내주는군요.
 
 
http://i.imgur.com/bwmcGZW.png신경계 쪽의 [스트레스]입니다. 고작 4포인트짜리의 패기가 보이십니까? 역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http://i.imgur.com/o40H144.png신경계 게이지가 내려가고있군요. 모든 게이지를 0%로 만들어 캐릭터를 사망시키는 것이 승리조건입니다.
 
 
http://i.imgur.com/VkzTbSY.png포인트를 좀 더 모아 [만성 스트레스]를 찍어봅시다. 역시 스트레스 계열의 패기는 어디 가지 않습니다.
 
 
http://i.imgur.com/AYl8gIm.png상단에 제가 만성 스트레스로 고통받고 있다는 메세지가 뜨는군요.
 
 
http://i.imgur.com/u5OCpcS.png
계속해서 신경계 트리를 찍어줍니다. 이번 증상은 [신경 쇠약] 입니다.
 
 
http://i.imgur.com/K0i9bHD.png
면역력에 대한 알림 메세지가 떴습니다. 면역력이 높은 상태에서는 바이러스에 잘 감염되지 않겠죠. 신경쇠약에 면역력 감소가 붙은 게 다행입니다.
 
 
http://i.imgur.com/k0PtY6P.png
제가 아무래도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걸 깨달은 모양입니다. 의사를 찾아갔군요. 이제 회복 게이지가 오를 시간입니다.
 
 
http://i.imgur.com/7Ksklov.png

우선 신경계를 완전히 망가트리기 위해 [치매]를 찍고 [탈진]으로 넘어가려는데... 진화가 불가능하군요. 어디보자, 선행조건이... 일중독? 그렇습니다. 일 중독은 질병은 아니지만 몸에 상당한 무리를 주는 위험 요인이죠. 그렇다면 이제 해야 할 일은 하나.
 
 
http://i.imgur.com/BC0X6G6.png

위험요인 탭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미 과체중, 정크푸드 중독, 좌식 생활, 흡연이 찍어져 있는 것이 보이는군요. 일 중독을 찍...기에는 포인트가 없으니 미뤄둡니다. 아래쪽 표시를 보아하니 일단 찍고나면 신경계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을 듯 하네요.
 
 
http://i.imgur.com/Oy0hvQR.png

회복 게이지가 점점 올라가고 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100%가 되면 다 죽어가던 환자라도 신체 게이지가 마구 오르면서 게임오버당하는 부조리함을 맛보게 되니 이 수치에 항상 주의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http://i.imgur.com/27ns3KL.png
일중독을 찍은 모습입니다. 타자 치는 소리가 들려오는걸보니 아주 열심히 일하고있나보군요. 1주일에 60시간이라니 한국인인게 틀림없습니다.
 
 
http://i.imgur.com/UmcTITD.png

탈진을 찍고나니 다음 단계인 우울증 테크가 뜹니다. 모든 장기에 영향을 주는 와중에 소화계와 신경계의 데미지량이 돋보이는군요. 아직은 포인트가 없어서 찍을 수는 없습니다.
 
 
http://i.imgur.com/BA2TvpU.png

플레이 화면으로 돌아오니 위염이 생겼습니다. 사운드가 참 괴랄한 것이 매우 신경쓰이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은 이거 꼭 찍어보시길. 우웨에에에엥ㄱ브 우웨웨웩 부와아아아아아아ㅏ아아악 부와아아아아락라알가아가랑ㄱ라아럼ㄴ루ㅏㅇ락뢍로강롸ㅜㅏ부ㅏㄹ (...)
 
 
http://i.imgur.com/9zFzqlw.png

게임이 절반쯤 진행된 화면입니다. 초반에 비해 뇌 색깔도 칙칙하게 변한 것이 몸 상태가 말이 아니군요. 주요 장기들도 조금씩 손상되어가는 중입니다.
 
 
http://i.imgur.com/AIXHzha.png
우울증을 찍었더니 응급실 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EKG 효과음이 점점 빨라지는 게 진짜로 응급실에 온 분위기라 기분이 묘해집니다.
 
 
http://i.imgur.com/aiKPQtH.png
드디어 신경계가 작살났습니다. 다른 장기들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쯤 되면 다른 장기에 데미지를 주는 질병이나 위험요인을 전혀 찍지 않았어도 알아서 게이지가 떨어지게 됩니다.
 
 
http://i.imgur.com/QBPuheu.png
신경계가 완전히 결단나버렸기 때문에 뇌와 신경이 죽어있습니다. 면역력도 꽤나 떨어졌군요.
 
http://i.imgur.com/PpX80P2.png

신체 노화를 찍어 모든 부위의 데미지량을 증가시킵니다. 그와중에 신경계가 크게 영향받지만 이젠 아무래도 상관없겠죠.
 
 
http://i.imgur.com/OldVX4c.png

야호! 나이를 먹어서 골든에이지 멤버쉽에 가입했습니다! 아니 근데 지금 응급실인데?

http://i.imgur.com/9gjQrTp.png
순환계의 상황입니다. 몸 곳곳의 혈관이 죽어있는 것이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군요. 이제 슬슬 결정타를 날릴 시간입니다.
 
 
http://i.imgur.com/kZrOe0J.png

회복 탭의 [간호사 파업] 을 찍어봅시다.
 
 
http://i.imgur.com/kgZJ0bK.png

회복 게이지가 멈췄습니다(날짜 참조). 응급실에 실려와서 고통스러워하지만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군요. 매정한 사람들...
 
 
http://i.imgur.com/eLXvgx2.png

뒤늦게 치료를 재개하지만 이미 상황은 최악입니다.
 
 
http://i.imgur.com/ybTUnQm.png

그런데 이번에는 의사들이 불만인 모양입니다. 간호사와는 다르게 1달 가까이 치료가 멈출텐데.
 
 
http://i.imgur.com/z2d7QXj.png

증명의나락 : 틀렸어, 이젠 꿈도 희망도 없어...
 
 
http://i.imgur.com/FFIkqQS.png

이젠 소화계마저도 완전히 죽어버린 상태입니다. 오른쪽 화면의 골격 부분도 상당히 약화된 모습이군요.
http://i.imgur.com/ed7hLUm.png

그렇게 모든 장기가 죽어버리고...
http://i.imgur.com/rXPZ7oY.png

그렇게 201일만에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난이도를 쉬움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별은 1개. 어차피 어려움 난이도를 클리어했기 때문에 이런 건 아무래도 상관은 없지만요.
 
 
http://i.imgur.com/GIvCPwV.png

아직 해금되지 않은 후반 부분. 딱 봐도 어려워보이는 스테이지들이 한가득이군요.
이상 Bio Inc. 리뷰였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