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벽에 저절로 작동한 아이폰
게시물ID : panic_862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심심한나무
추천 : 1
조회수 : 3906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6/02/14 00:23:32
다들 거지 키우기라는 게임 아세요???
구걸해서 돈 벌고 부동산 미술작품 국가 등등을 사는 게임이에요. 
초반에는 터치해서 돈 벌고 나중에는 거지 알바를 고용하거나 국가를 사서 켜두면 돈이 들어오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켜두고 자곤 해요. 소리는 세가지 상황에서 나는데 보물거지가 떳을때 알리는 소리랑 터치로 돈 모을때 동전소리, 구걸도사를 이용했을때 동전소리 입니다. 
핸드폰을 안쓰면 보물거지가 나타났을 때만  소리가 나는데 1~2분 간격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게임 상의 소리를 꺼두고 잡니다. 

어제도 그렇게 해놓고 아이폰을 충전기에 꽂은 채로 핸드폰을 뒤집어 바닥에 놓고 잤습니다. (화면을 끄면 돈이 안모여서 켜두는데 빛때문에 뒤집어 놓습니다.)
그런데 시끄러워서 잠에서 깼는데 게임 소리가 계속 울리는 겁니다. 분명히 음소거를 해놓고 잤는데!!
근데 보물거지 소리가 아니고 터치해야만 나는 동전소리가 엄청난 속도로 울리고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화면도 흑백이었습니다. 
근데 제가 일하고 영화까지 보고 난 뒤라 너무 피곤해서 이상한거 무서운거 당시에는 하나도 모르겠고 앱을 껐는데 화면 자체가 흑백이라 아예 핸드폰을 껐다 켜두고 잤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 확인해보니 화면이 여잔히 흑백이라 고장난줄알고 겁이 덜컥 나서 지식인에 검색해보았습니다. 
고장은 아니고 손가락 세개로 화면은 더블 터치하면 화면 확대 축소 필터 등등이 나오는데 필터 흑백으로 되어있던거더라구요.  
솔직히 룸메가 있어서 그런지 겁은 안나는데 아무리 생각나도 이상합니다. 
한 번도 이렇게 저절로 작동 된 적이 없었고 주변에 기기라고는 무선 청소기와 드라이기 뿐이었는데 다 콘센트 뽑혀있었습니다. 반지하방이기 때문에 아랫층도 없구요. 옆집은 핸드폰 충전하던 벽 맞은편 벽에 연결되어있습니다. 
와이파이는 비번이 걸려 있습니다. 
해킹 의심해봤지만 아무래도 탈옥 안한 아이폰이고 공유기도 보안 잘 되어 있어서 아닌 것 같아요...
 
일년 반개월을 사용하면서 이런 적이 한 번도 없는데 너무너무 이상하네요...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 분 있나요??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