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K를 사용해서 게임엔진 만들고 있는 개발자 입니다.
어찌 해서 엔진을 완성했는데요, 데모용 게임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100MB이상). 메모리 생성은 new, malloc을 사용하니까 nativ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후에 더 큰 용량의 메모리를 쓸 생각인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복병을 만났습니다.
제가 nexus4, 갤럭시 넥서스, asus 넥서스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전 사용했던 메모리 전부 해제 하는것 확인 했고 애필리케이션 실행중 에서도 메모리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asus 넥서스는 실행중 메모리가 줄어들지 않네요.
엔진 다시 만들어야 하나...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