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두 얼굴의 예수!
게시물ID : religion_193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부패척결
추천 : 2
조회수 : 458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07/26 14:47:46
옵션
  • 펌글
두 얼굴의 예수!
 
복음서들을 읽다 보면 예수가 남긴 말들은 상당부분 헬라철학에 기인한 듯하다. 그런데 문제는 복음서 안에서 예수와 예수가 서로 대립하고 있다는 점이다! 문자 그대로 해석하자면, 예수는 자신이 한말도 실천하지 못하고 떠벌이고 다닌 인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 뺨 맞은 예수의 반항을 예로 들 수 있겠다.
"나는 이렇게 말한다. 앙갚음을 하지 말아라. 누가 오른뺨을 치거든 왼뺨마저 돌려대고, 또 재판에 걸어 속옷을 가지려고 하거든 겉옷까지도 내 주어라." [마태복음 5장 39~40절]
예수는 이와 같이 유명한 말을 남겼는데, 재미있는 점은 예수가 정말 뺨을 맞은 적이 있었다.
유대인들에게 체포되어 대제사장에게 심문을 받을 때, 예수가 대답하는 말이 좀 공손치 못했던지 그의 옆에 있던 경비병 한 사람이 "대사제님께 그게 무슨 대답이냐?"라고 말하며 그의 뺨을 때렸다.
그러자 요한복음 18장 22~23절에서 예수는 "내가 한 말에 잘못이 있다면 어디 대 보아라. 그러나 잘못이 없다면 어찌하여 나를 때리느냐?" 라고 대답했다. 예수는 제자들에게는 한쪽 뺨을 때리거든 다른 쪽 뺨마저 돌려대라고 가르쳤지만 자신은 뺨을 맞자 즉시 항의했던 것이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뛰어 넘어서 예수가 남긴 말이 서로 대치되는 경우도 있다.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만일 듣지 않거든 한 두 사람을 데리고 가서 두 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증참케 하라. 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마태복음 18장 15~17절]
위에서 남긴 예수의 가르침은 마태복음 18장 22절의 "일곱번 뿐 아니라 일흔번씩 일곱번이라도 할찌니라"라는 유명한 예수의 용서의 가르침과 바로 대치 된다.
마가복음 9장 40절의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자는 우리를 위하는 자니라" 라는 예수의 말은, 마태복음 12장 30절의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라는 복음서의 말과 서로 상치되고 있다.
그리고 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마태복음 5장 9절의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다"는 예수의 말과, 누가복음 12장 51절의 "나는 화평을 주러 오지 않았다. 화평이 아니라 분쟁케 하려고 왔다"는 예수의 말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
마태복음 26장 52절의 "검을 가진 자는 검으로 망하리라"와 누가복음 22장 36절의 "검이 없는 자는 겉옷을 팔아 검을 살지니라"의 괴리감은 무엇으로 설명할 것인가?
또한 누가복음 6장 27절의 "네 원수를 사랑하며 너를 미워하는 자를 선하게 대하라"는 예수의 말과 요한복음 2장 15절의 "노끈으로 채찍을 만드사 양이나 소를 다 성전에서 내쫓으시고...환전상의 돈을 쏟으시며 상을 엎으시고"를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
엄연히 말해서 이것은 성경의 오류이다! 그러나 돋보기를 들고 좀더 깊이 관찰해보면 복음서 속에는 2가지 모습의 예수가 서로 대립하고 있음을 느낄수 있다.
바울은 로마서 1장 3~4절에서 "예수는 육신은 다윗의 혈통에서 나왔고 영(靈)은 하나님에게서 왔다."라고 말하고 있다. 반면에 복음서의 내용대로 라면 예수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태어났을 뿐 아버지 요셉과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남남지간 이다!
예수가 성령으로 잉태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아버지 요셉의 다윗왕가 족보를 꼬박꼬박 댓 수를 헤아려 가며 열거한 이유는 무엇인가? '다윗의 혈통'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오늘날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예수는 사랑과 관용의 예수, 동정녀 잉태와 부활과 같은 신화적 예수의 모습이다.
이런 신화와 헬라철학을 걷어내 버리면 전혀 낮선 모습의 예수가 우리에게 다가온다.
출처 http://cafe.daum.net/kwoaneumbulja/P5Ev/32?q=%C1%F8%BD%C7%B9%D9%C0%CC%BA%E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