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세대 교수팀이 투명망토 기초기술을 개발했다는데
게시물ID : science_3164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귀찮고
추천 : 0
조회수 : 1149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4/02/22 09:41:05
우리대학교 기계공학과 김경식 교수가 이끄는 국제 공동 연구팀이 공상과학(SF)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투명 망토를 만드는 데 필요한 물질을 개발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김경식 연세대 기계공학과 교수(사진)와 데이비드 스미스 미국 듀크대 교수 공동 연구팀이 변형을 가해도 은폐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투명 망토 ‘스마트 메타물질’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미스 교수는 2006년 존 펜드리 영국 임피리얼대 교수와 함께 투명 망토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메타물질을 처음 개발한 과학자다.
사람의 눈은 물체에 반사된 빛을 통해 사물을 인식하는데 스미스 교수는 빛이 반사되지 않고 뒤로 돌아가게 만드는 메타물질을 만들었다. 여기에 물체를 넣으면 빛이 반사되지 않아 마치 물체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원리다. 하지만 이 기술은 숨기려는 물체에 맞춰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구부리거나 접으면 투명 망토 기능이 사라지는 문제점을 노출했다. 연구팀은 이번에 압축성이 뛰어난 실리콘 고무 튜브를 이용해 압력을 가해도 메타물질의 성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대면적 투명 망토를 개발했다.
* 기사출처 : 한국경제
 
 
1392817547e51BPKEoNnfZJXSo8kr6WT3Tbbad.jpg
 
이런 느낌으로 빛이 뒤로 지나가게 만드는 듯요 (뒤의 빛도 마찬가지로 앞으로 오고)
 
...
..?
 
 
 
그런데 연합뉴스는 또 이상하게 써놨네요
 
"투명망토는 물체에서 부딪혀나온 빛을 눈으로 들어오지 않게 함으로써 마치 눈 앞에 아무 것도 없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원리로 만든다. 빛을 물체 뒤로 비켜가게 만드는 것이다."
 
 
빛이 눈에 안들어오면 그부분은 검게(어둡게) 보여야 하는거..아닌가?...
 
아 어디 더 정확한 정보 없으려나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