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몸무게의 비밀 왜 다이어트는 보통 효과가 없는걸까? [TED]
게시물ID : science_503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알사탕
추천 : 1
조회수 : 55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5/22 23:13:39
옵션
  • 펌글


제가 이해한 내용은

몸무게의 기준점(±5~7Kg)은 무의식 적인 뇌가 정한다. 이는 인류가 생존,진화 하면서 얻은 결과로 음식이 부족해질 때를 대비하지, 풍족할때를 대비하는 것은 아니다. 고로 더 낮은 몸무게를 위해 채중을 감량해도 기준점은 내려가지 않으며, 반대로 높은 몸무게를 유지하면 기준점은 올라간다.

다이어트(먹는 것을 제한하는 살빼기)는 겉으로는 효과가 있더라도 뇌의 기준점을 내려주지는 않는다. 되려 두뇌에 자극을 주어 더욱 배고픔을 느끼게 되며, 신진대사가 억제되어 칼로리 소모는 적어진다. 다이어트로 인한 의지력 소모는 다른 곳에 쓰여야 할 의지력을 모자라게 하며, 섭식장애로 이어질 가능 성이 있다.

음식 섭취에 대해 고민 하지 않고, 먹을 때에는 음식과 자신의 몸의 반응에 집중하여 적정 섭취량을 느끼도록 하면 자연히 몸무게는 줄어들 것이다.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은 필수 그리고 술, 담배 안하기)

반대로 음식에 대해 고민하고 절제하며 배고픔을 참고 생활 한다면, 길게는 수년 뒤에라도 다이어트 전의 몸무게보다 늘어날 것이며, 비만이 될 확률도 높아진다.

사담 : 많이 먹어도 안찌는 사람 = 칼로리 소모를 잘한다 (기준점 유지) -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체질 X - 먹는 만큼 써버림
         왜 나는 살 찌고 싶은데 안찔까? = 적게먹거나 칼로리 소모가 적다 (기준점 유지)
         몸무게의 기준점은 타고난다 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