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VR의 시력저하 문제점과 해결책
게시물ID : science_573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응??
추천 : 0
조회수 : 8472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6/02/23 17:28:37
http://cdni.wired.co.uk/1920x1280/w_z/zuckerbergvr.jpg

오큘러스 리프트가 앞으로 모니터보다 시력을 많이 저하 시킬 것 같은데요

화면이 뿌연 부분이 있으면 뇌는 눈한테 명령을 내려서 렌즈(수정체)를 변화시켜서 더 또렷하게 보게하는데

오큘러스 리프트는 사람의 동공크기를 감지 못합니다.

줌인을 안해준다 이거죠. 그러면 자꾸 그게 반복되면 뇌에서 적응을 하죠.

그래서 줌인 시도를 덜하게되고 그게 사람 눈의 렌즈를 굳게하고 시력저하를 일으키고 눈에 부담을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큘러스 리프트에 렌즈크기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고 물체를 더 자세히 보려고하면

사람의 시력보호를 위해서 거기에 따라서 조금이라도 물체를 또렷하게 해줘야 한다 이거죠.


http://astarmathsandphysics.com/ib-physics/optics/the-human-eye-near-point-and-far-point-html-m100c49db.gif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