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월호 선체 인양합니다" 정부 결론 내렸다.. 1200억 비용 등 '첩
게시물ID : sewol_402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2데이지S2
추천 : 7
조회수 : 583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5/04/01 20:25:45
정부가 세월호 선체를 인양키로 사실상 결론을 내렸다.

정부는 세월호 참사 1주기인 오는 16일을 전후해 인양 방침을 공식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인양 계획이 4·29 재·보궐선거를 의식한 선거용 조치라는 비판을 우려해 재보선 이후로 공식 발표를 미룰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세월호 선체 인양 가능성 여부를 검토하는 해양수산부 산하 '세월호 선체처리 기술검토 태스크포스(TF)'는 인양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쪽으로 결론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세월호 선체 인양으로 방향을 정하면서 세월호 선체 인양 요구를 둘러싼 논란은 수그러들 것으로 전망된다.

↑ 국민일보 DB
여권 고위 관계자는 1일 "정부가 인양에 대한 기술적 문제, 국민 여론 등을 종합한 결과 세월호 선체를 인양키로 결정했다"면서 "현재 인양을 위한 막바지 실무 준비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세월호 인양에 1200억원 정도의 비용이 들며 인양 기간은 1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추산했다. 현재 세월호는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인근 해상에 침몰돼 있는 상태다. 수심은 37m다.

정부는 인양 방침을 확정지은 후 국내외 인양전문업체에게 인양 사업을 발주할 계획이다.

세월호를 절단해 인양하는 것이 기술적으로는 훨씬 편한 방식이지만 해수부 선체처리 TF는 절단 없이 선체 모양 그대로 인양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결론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선체를 절단할 경우 실종자 수습과 사고 원인 파악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비판을 고려해 선체를 훼손하지 않고 그대로 인양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출처: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50401180108049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