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2학년 7반 이강명 생일입니다.
게시물ID : sewol_512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르조미워
추천 : 17
조회수 : 422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6/08/02 10:47:22
세월호 참사 840일을 맞이하는 8월 2일 오늘은 단원고등학교 2학년 7반 이강명 학생의 생일입니다.

이강명.jpg

이강명 학생입니다.

강명이는 여동생이 하나 있는 두 남매의 맏이입니다. 강명이는 운동을 아주 잘 했고 특히 무술을 좋아해서 열심히 수련했습니다. 강명이의 꿈은 씩씩한특전사 장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친한 사촌형이 학사장교(ROTC) 출신이라 사촌형을 보면서 가지게 된 꿈이라고 합니다.

장래희망을 정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강명이는 성격도 적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강명이는 앞날의 계획을 열심히 세우고 예쁜 여자친구도 사귀었습니다. 사촌형하고도 계속 친하게 지냈는데, 강명이는 형은 멋지고 좋은 사람이지만 자기는 여자친구가 있으니 자기가 이겼다고 뽐내기도 했습니다.

강명이는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주말농장에 갔던 추억을 아주 즐거운 기억으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명이는 어른이 되면 그렇게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부모님께 효도하면서 살아가는 소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었습니다.

수학여행을 떠나게 되었을 때 강명이는 무척 기대했습니다. 장기자랑을 하기 위해 친구들을 모아서 춤 연습도 했습니다. 강명이가 수학여행을 이렇게 기대하고 좋아하는 걸 보시고 강명이 부모님도 옷도 사고 가방도 사라고 용돈을 챙겨 주셨습니다.

7반이강명책상.JPG

단원고 416기억교실 2학년 7반에 있는 강명이 책상입니다. 강명이는 얼마 전에 생일이었던 김건호 학생과 짝궁이었습니다. 강명이 자리에는 "거기서도 운동 열심히 하고 있니" "멋진 강명이" "보고 싶다"는 친구들 쪽지와 방명록 편지가 가득합니다.



안산 합동분향소 전광판 #1111은 24시간 운영하며 무료입니다. #1111로 문자 보내 강명이 생일을 축하해 주시면 강명이 가족분들과 세월호 가족분들께서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운동 잘 하고 씩씩했던 강명이, 평범하게 어른이 되어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가족들과 다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었던 강명이를 잊지 말아 주세요.
출처 416단원고 약전: 이강명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