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찬민 용인시장 공약 2탄 [죽전~공세동간 남북관통 지하도로]
게시물ID : sisa_10634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한번더슈퍼맨
추천 : 1/3
조회수 : 687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8/05/26 13:04:32
2탄.jpg

죽전~공세동간 남북관통 지하도로 건설할 것

보정동 경부고속도로IC를 신설,

죽전~공세동간 용인 남북관통 지하도로를 건설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가 교통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두 번째 시민체감형 공약은 도로망 확충으로 지하철망에 이어 용인지역의 부족한 도로망을 보완해 시민들의 교통난을 해소하겠다는 것이다.

도로망 확충의 핵심은 보정동 경부고속도로 스마트IC건설과 죽전~공세동까지 이어지는 남북간 관통 지하도로 건설이다.

기존에 확정됐다가 재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는 강력하게 존치토록 할 계획이다.

이중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하려는 것은 죽전~공세동간 23번 국지도에 남북관통지하도로를 건설하는 것이다.

이곳은 용인지역에서 정체가 가장 심한 구간 중 한 곳이어서 이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이에 따라 정 후보는 죽전~구성~신갈~보라까지 이어지는 이곳의 도로 지하에 자동차 전용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보정동에 경부고속도로IC를 신설하는 것은 정 후보가 지난달 발표한 보정·마북 경제신도시와 연계되는 것이다.


경제신도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교통인프라 확충이 반드시 필요한데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을 편리하게 해야 기업유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기존에 확정됐다가 재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는 흥덕역을 확정했던 것과 같은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당초 계획대로 존치토록 요구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이동읍에서 시내를 거쳐 포곡·모현으로 이어지는 국지도 57호선 중 마평~포곡구간 조기착공을 추진하고, 삼가~대촌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고매~공세동간 연결도로, 공세 대주피오레~지곡동간 연결도로의 조기완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국도 82호선(동탄~남사), 84호선(동탄~천리) 건설을 비롯해 제2외곽순환도로(이천~용인~오산) 조기 착공 및 45호선 연결, 써니밸리~진흥~동백지구간 연결도로, 동백죽전대로(구성IC)~구성지구 연결램프 확대, 동백~상하간 도로개설, 국지도23호선 마북동 지하차도 건설 등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정 후보는 시민들이 불편을 많이 겪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망을 확충해 교통난을 해소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며 재선시장이 되면 이들 지역외에도 시민불편이 많은 곳은 추가로 포함해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