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파급력을 도저히 무시 못할 듯.
게시물ID : sisa_11242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퀼라
추천 : 7
조회수 : 167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9/01/02 16:30:50
지금 골목식당에서 대박난 "돈카"라는 돈까스가 난리났죠.
지상파에서 백종원이 끝판왕이라고 한게 큽니다.
근데, 하회탈 쓰는 유튜버가 돈카보다 크레이지 카츠가 훨씬 맛있다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거기도 대박이 났습니다. 다른 유튜버들에 따르면 영상을 올린 바로 다음날 부터 줄서서 먹는 집이 되었다고...
원래부터 맛도 있고 장사도 꽤 잘되지만 돈카의 2배정도 되는 가격이라 비싸서 줄서서 먹는 집은 절대로 아니였답니다. 그리고 먹어본 유튜버의 절대 다수는 맛도 돈카가 훨씬 맛있다고 하더군요.
그 하회탈 쓰는 유튜버는 극우, 일베 유튜버입니다. 몇가지 영상은 좀 시원시원하다라는 느낌이 있지만 몇개만 보다보면 극우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극우 유튜버가 극찬했다고 방송에도 나오지 않은 가게가 거기에다 돈카보다 2배나 비싸고 맛도 떨어지는 집이 바로 다음날부터 돈카 못지 않게 난리가 난거죠.
그냥 맛집 하나 홍보에 불과하지만, 이 하회탈이 계속해서 하는 개소리가 실제로 지상파방송의 백종원 못지 않게 영향력이 크다라는 것을 어느정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종편을 지배하던 극우가 팟캐 무시하다가 크게 당한 역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극우가 진보쪽보다 훨씬 방송도 많고 조회수나 추천도 많습니다. 게다가 팟캐보다 돈더 훨씬 많이 법니다. ㅇㅅㅇ이 유죄받고 받은 벌금을 하루 라이브 영상으로 다 벌어버렸습니다. 늦기는 했지만, 진보쪽도 한물간 팟캐는 이제 버리고 다 유튜브로 옮기고, 시청자들은 극우유튜브 영상을 신고도하고 해야 할 듯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