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명불허전 워마드..
게시물ID : sisa_11307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꽁밥
추천 : 2
조회수 : 2352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9/05/07 16:15:00
한겨레기사입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박근혜 실루엣 '워마드 광고'..석방 요구?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박근혜 전 대통령을 연상케 하는 실루엣 사진을 담은 광고를 내걸어 논란이 일고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선 “사실상 박근혜 석방 광고”라는 지적이 나온다.

6일 트위터·페이스북 등 에스엔에스(SNS)에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게재된 워마드 광고’라는 소개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이 공개됐다. 사진을 보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한 빌딩에 걸린 광고판에 붉은 글씨로 ‘WOMAD’(워마드)라는 로고가 적혀 있다. 로고 아래에는 ‘RELEASE THE TRUTH’(진실을 밝혀라)라는 문구가 적혀 있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른손을 들고 인사하는 듯한 실루엣 사진이 함께 실려 있다. 광고 오른쪽 하단에는 워마드 누리집으로 연결되는 큐아르(QR)코드도 있다. 워마드 게시판에는 자신들이 모금을 통해 이 광고를 내걸었다는 사실을 알리듯 “타임스퀘어 프로젝트 성공했다. 믿고 기다려줘서 감사하다”는 글이 게재됐다.

누리꾼들은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에 “워마드가 게재한 광고는 사실상 박근혜 대통령의 석방을 요구하는 광고” “워마드가 박근혜를 지지한다는 사실을 전 세계가 알게 됐다” “국가 망신” “워마드 이제는 국정원이나 태극기 부대랑 손잡은 건가” 등과 같은 비판을 제기했다. 생물학적 여성이라는 이유로 국정 농단으로 탄핵된 박 전 대통령을 석방해야 한다는 워마드의 평소 주장에 대해서는 “기가 막힌다”는 반응도 나왔다. 그동안 일부 워마드 회원들은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주장하는 태극기 집회 등에 ‘박근혜 사면’ ’문재인 탄핵’ 등이 적힌 종이 팻말을 들고 참가하기도 했다. 워마드 커뮤니티 내부에선 박 전 대통령을 ‘햇님’ 또는 ‘킹혜’라고 부르는 게시글도 찾아볼 수 있다. 

워마드는 지난해 12월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박 전 대통령 탄핵의 부당함을 알리고,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모금 활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19050711060139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