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대협 공식 입장.
게시물ID : sisa_11572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쌈싸드셔봐
추천 : 16
조회수 : 125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20/05/27 04:53:49
http://womenandwar.net/kr/%EC%B4%88%EA%B8%B0-%EC%A0%95%EB%8C%80%ED%98%91-%EC%84%A0%EB%B0%B0%EB%93%A4%EC%9D%98-%EC%9E%85%EC%9E%A5%EB%AC%B8/?ckattempt=1

1. 할머니들은 단지 수동적인 피해자로 머물지 않고 활발한 인권운동가가 되었습니다
(누구는 돈을 보고 했겠지만..)

두번째는 가서 읽어보셔야 합니다.

셋째, 너무도 힘이 들어 보고 있을 수 없는 회계 문제입니다. 저희는 김학순 할머니의 첫 신고를 교회여성연합회 사무실에서 받았습니다. 그 후 정대협 실행위원 가족의 사무실에서 신고를 받고 활동을 했습니다. 그 후로도 아현동, 장충동, 서대문, 종로5가 등지로 이사를 다녔습니다. 재정이 궁핍해서였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는

1991년 8월 14일, 김학순 할머니의 용기 있는 증언으로부터 세상에 알려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할머니들께서 끊임없이 외쳤던 메시지를 이어받아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열기 위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아야 한다.”고 말씀하시던 길원옥 할머니, “두 번 다시 전쟁을 하지 말아라, 내가 재판에서 졌을지 몰라도 내 마음만은 지지 않았다”며 당당하게 역사의 산증인임을 드러내신 송신도 할머니의 말씀처럼 할머니들의 진정한 바람은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에게 일본군성노예제 역사를 올바르게 가르치고, 지금도 전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여성과 아동을 보듬고, 우리 모두가 평화와 인권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군성노예제 문제 범죄인정, 공식사죄와 법적 배상, 진실규명, 책임자처벌 등을 통한 정의로운 해결을 이룸으로써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회복에 기여하고, 역사교육 및 추모사업 등을 통해 미래세대로 하여금 일본군성노예제 문제를 올바르게 기억하게 하고 나아가 전시 성폭력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염원하는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과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한 걸음 앞서 고민하고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네.. 지원단체가 아닙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