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근두x님 글 보고
게시물ID : sisa_11584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살짝돌출된
추천 : 3/8
조회수 : 950회
댓글수 : 26개
등록시간 : 2020/06/26 22:58:26
그러니까
헬조선이라는게
어떻게든 스펙쌓아서 취직하려는
젊은이들 탓이라 이거죠?
와하
이 글 보고 결심했습니다
한동안 오유 안들어오는게 정신건강에 이롭겠네요
진짜 숨이 막힐정도로 화납니다
그래요 다 우리들 잘못입니다 취직하기위한 도구로, 남 짓밟으려고, 과시용으로ㅋㅋ 스펙쌓는 저희 20대가 잘못했습니다.
쥐꼬리만한 월급 받으려고 공무원에 몰려서 몇년씩 공부하는 젊은이들 잘못입니다. 예전에 여러분들 시절엔 줘도안먹는, 공부 몇개월만 하면 붙는 공무원시험 요즘엔 왜들 그렇게 목메는지 이해 안되시죠? 그때는 자기성찰하고 포용력 기르려고 공부했던 시절이었나보네요 캬~ 진짜 순수하고 낭만적이다. 정말 요즘애들이 이해가 안될만 하네요. 그냥 알바하다가 운좋으면 정규직 되고 안그럼 그냥 살다가 잘리고 다른거하고 그죠? 그러면 되는데.. 저희가 어리석었습니다
어떻게든 뭘 해보려고 발버둥치는걸 탐욕과 이기심, 경쟁사회와 빈부격차의 원인으로 돌리는 걸 보고 그냥 포기했습니다. 
그냥 또래들처럼, 여러분들이 그랬던것처럼 술자리에서 기성세대 욕이나 하면서 그저 그렇게 살렵니다. 뭐한다고 여기와서 우리 좀 공감해달라고 똥꼬쑈하고 욕처먹고 했는지.

 어른들이 미안하다며 눈물흘리던 그 어른들이 돌변하여 너희가 대한민국을 망친다며 손가락질하는 모습을 보고, 살아있었음 딱 제 또래였을 세월호 아이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세월호 진상규명 입에 달고 정권잡은 이들이 진상규명 요구하는 유가족분들을 아직까지 방치한걸 보고 무슨 생각할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은 제가 달 힘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욕할 분은 욕하시고 가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