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규제-넷플릭스 겨냥 ‘OTT 쿼터제’ 첫 논의
게시물ID : sisa_11697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onuw33
추천 : 1
조회수 : 72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21/02/25 18:43:54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225000669

넷플릭스 겨냥 ‘OTT 쿼터제’ 첫 논의


정부가 OTT 콘텐츠 의무 편성 논의에 본격 착수했다. 자국 OTT 콘텐츠 비율을 30%로 강제한 유럽처럼 국내도 이를 도입할 경우 해외 콘텐츠 비중이 제한될 수밖에 없어, 넷플릭스 독주에도 제동이 걸릴 가능성이 크다.

 

 학계서는 글로벌 사업자 독주에 따른 국내 OTT 플랫폼 존속을 위해 “정부는 글로벌 OTT를 규제하는 동시 국내 사업자는 협업을 통한 대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인터넷동영상 서비스 법제도 연구회’ 3차 회의를 개최했다. OTT 저작권·저작인접권 관련 이슈와 함께 특히 유럽의 콘텐츠 쿼터제 제도화 현황 등이 논의됐다. 지난해 7월 연구회 발족 후 콘텐츠 쿼터제가 다뤄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TT 콘텐츠 쿼터제가 정부 논의 테이블에 처음 올라온 것이다.


국산 OTT 보호, 콘텐츠 보호를 명목으로 스크린 쿼터제처럼 넥플릭스의 컨텐츠에 규제를 가할려고 하네요

 저 "정부 관계자", "학계" 라는 양반들은 이쪽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도라고는 하나도 없이 그냥 외국산이라는  이유로 탁상에서 저렇게 규제만 하나요?

 

국산 OTT 인 웨이브는 2023년까지 한국 콘텐츠에 3천억을 투자한다네요

넷플릭스는 지난 5년간 7천억을 투자했고 올해는 5500억을 투자합니다.

지금 한국콘텐츠-넷플릭스 만큼 성공적인 윈윈 사례가 어디있다고 여기 또 손을 델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