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주 5일제나 지키고 4일제를 지켜라 말해라 논란해결
게시물ID : sisa_11831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처음기억
추천 : 10
조회수 : 89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21/11/07 13:58:42

주7일하던 시절이 있었다. 아니 아직도 주7일을 몰래하는 곳도 있다.

 

그러던 것이 이제는 주5일제를 시행하지만, 몰래 주 6일하는 곳은 아직도 흔하고 대신 주7일 까지 하는 곳은 그나마 찾아보기가 힘들어 졌다.

 

그럼 주 4일제를 시행 해보자. 

 

여러분들이라면 주4일제를 하는 세상에서 7일을 하는 곳에 들어갈 생각이 든다면 얼마나 얼마나 들까. 그나마 타협을해도 6일까지는 할사람은 소수지만 지금보다 훨씬 적어진다는 점이다.

 

그러나 지금처럼 하루정도 쯤은 하고 생각하는 것이 흔하디 흔해져서 오히려 주5일을 지키게 되는 시스템이 완전확립하게 될 것이다.

 

다시말해서 현재 주5일제를 지키지 않아서 6일이 흔하지만, 주4일제 때문에 주5일제를 기업들이 강제적으로 지키게 된다는 말이다.

 

사람 심리라는 것이 여유라는 것이 있어서 주5일에서 6일은 어느정도 넘어가지만, 휴일을 연속 일하게 되는 주4일제라면 심각하게 고민을하게 된다. 동시에 7일하는 회사가 있다면 퇴사자가 엄청날 것이다.

 

적어도 사람이 받는 스트레스는 명절3일을 쉬지 않고 일하는 느낌과 전혀 다르지 않을 것이다.

 

물론 주4일제가 되어 법제화가 되어도 그놈의 한국정서상 기업이나 사람들이 잘 지키지 않을 것이고, 정말 수년간은 유명무실해 질 것이다. 하지만 적어도 주5일을 지키게 만드는 강제성은 전보다 더 커지게 될것이라고 본다.

 

동시에 일수는 적어져도 일하는 시간은 동일해질 것 같기도 한것이 한국사회이니, 조삼모사가 되는 것도 눈여겨 볼 만하고 생각한다.

 

결국 하고 싶은 말은 주4일제 시행하면 그냥 5일제는 너무나도 쉽게 따라온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