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통령실 해명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시물ID : sisa_12112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상로이
추천 : 0/33
조회수 : 1534회
댓글수 : 28개
등록시간 : 2022/09/23 13:43:12

영상을 여러번 돌려봤는데 "날리면"으로 들으면 그렇게 들리기도 합니다.

헌데 단순이 이것만 가지고 대통령실 해명이 맞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고 판단 근거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평소 미국(바이든)에 대한 태도

윤은 평소 미국과 바이든에 대한 태도에서 과하다싶을정도로 자세를 낮추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북한이나 중국등을 대할때와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측근들과의 사소한 대화라고는 하나 미국대통령과 수 많은 사람들이 같은 공간안에 있는상황에서 미국 의회와 대통령을 상대로 저정도 발언을 할만한 담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 평소 야당 및 국회의원들에 대한 태도

윤의 정치인들(특히 야당)에 대한 수사등을 통해 미루어보면 야당 정치인들에게 그정도 비속어는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사람으로 판단됩니다.

 

3. 맥락

이것이 핵심 근거입니다.

해당 행사로 바이든이 쪽팔림을 당할거라고 말을 하려면 그 행사에 대한 내용을 윤이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윤이 그런 정보를 파악하고 말할만큼의 능력이나 성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본인이 1000억불을 내기로 약속했는데 이를 우리 국회에서 승인하지 않으면 본인이 국제적인 쪽팔림을 당할거라고 예상하고 말을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즉 제가보기에는,

(1000억불 내기로 했는데)국회에서 이XX들(야당)이 승인 안해주고 날리면 (나) 쪽팔려서 어떻하냐

정도의 발언 같습니다.

 

물론 대통령실의 해명이 사실이든 아니든 윤의 발언과 행동은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탄핵사유 +1정도 되겠네요.)

 

다만 대통령실의 해명이 거짓이라고 공격하다가 실제로 사실로 밝혀지면(바이든 아니고 날리면이 맞는상황) 2찍들이 "거봐라 맞지 않냐"라고 하는게 꼴보기 싫은 상황이 눈에 펼처질지도 몰라 이렇게 의견 피력해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