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낙연, 광주 출마로 가닥…광주 서구을 유력·광산을도 저울질
게시물ID : sisa_12325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3척의힘
추천 : 1
조회수 : 612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4/02/29 17:17:20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이번 22대 총선에서 광주 출마를 사실상 결정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JTBC 취재 결과, 이 공동대표의 출마 지역구는 광주 서구을이 유력한 가운데 광산구을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공동대표는 오늘(29일) 국회 소통관에서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총선 출마에 대한) 그림은 오래 전부터 그렸는데, 금명간 말씀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결단이 임박했다는 설명입니다. 새로운미래 측 핵심 관계자는 JTBC에 "광주 출마로 가닥이 잡혔다"며 "이르면 내일, 늦어도 주말 안에는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다른 핵심 관계자도 "지역에서는 광주의 심장인 서구을에 나와달라는 제안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3지대 빅텐트 무산 이후 지지율 반등을 위해 이 대표의 출마 선언이 변곡점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

.

지역 출마를 결정한 김종민 공동대표도 서울 용산과 세종갑을 중심으로 검토 중입니다. 김 공동대표는 "당 차원에서 서울에서 일단 수도권 돌파를 해야 할 지, 충청권에서 충청벨트를 만들어야 할 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https://v.daum.net/v/2024022911124327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