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재명 “국힘 공천은 ‘건생구팽’…민주당은 공천혁명”
게시물ID : sisa_123296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온맨킹
추천 : 11
조회수 : 669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24/03/08 10:36:0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민의힘 공천에 대해 “막공천, 막천, 아니 막사천 아니냐. 용산의 눈높이에 맞춘 ‘용산공천’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채상병 사망사건 수사 의혹’을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출국금지 사실을 몰랐다는 대통령실 해명과 관련해서도 “말도 안 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특검법 표결이 끝나니 여당 공천의 본질이 드러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자성어 ‘토사구팽’(토끼 사냥이 끝나면 사냥개도 잡아먹는다)에 김건희 여사를 빗댄 ‘건생구팽’이란 말을 인용해 “자화자찬의 마지않던 여당 공천이 건생구팽이라 불리고 있다. 김 여사 방탄이 끝났으니 이제 필요 없단 뜻”이라며 “탄핵 부정 세력, 해병 사망 사건 관련자도 공천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돈 봉투 주고받는 장면이 폐쇄회로(CC)TV에 나온 분(정우택 의원)도 공천했고, 양평고속도로 사업이 9개월간 멈춘 책임을 질 김선교 전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공천받았다”며 “민주당 공천은 그에 반해 시스템에 의한 혁신 공천, 혁신 공천을 넘은 공천 혁명을 이뤘다”고 했다. 그는 “평가는 여당이 아니라 주권자인 국민이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3283391?sid=10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